전남도, 전국 보건사업 최우수 기관 영예

- 도민 건강 위해 도서 오·벽지 등 찾아가는 서비스 높은 평가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가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한 지자체 보건사업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건강서비스 및 금연사업, 맞춤형방문건강관리, 모자보건, 암 및 구강관리, 정신보건·치매관리 등의 5개 분야에 대한 종합실적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전남도는 그동안 정부가 치료 위주보다는 주민의 건강한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건강증진사업을 꾸준히 추진한 것에 맞춰 도서 오·벽지 등 찾아가는 서비스사업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건강증진분야 실적 제고와 지표담당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분기별 보고회를 개최하고 지표담당자를 대상으로 수차례 업무 연찬회의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그 결과 전남도는 이번 평가에서 시도 종합부문 1위를 차지했고 기초단체평가의 경우 시지역은 순천시, 군지역은 해남군이 선정됐으며 발전부문에서는 함평군이 선정돼 전남에 총 4천800만 원의 포상금이 지급됐다.

배양자 전남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이번 종합평가 결과는 도와 일선 지자체가 도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로 찾아가는 주민서비스를 추진한 일선 사업 담당자들의 공이 크다”며 “2013년 정부의 보건사업평가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보건한방과
061-286-60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