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KS-SQI) 인터넷 서점 부문 4년 연속 대상 수상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이하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 연구소가 주관해 진행하는 서비스 품질 측정 모델로 총 63개 업종 289개 업체를 대상으로 본원적 서비스, 부가서비스, 신뢰도, 친절성, 적극성 등에 대한 서비스 품질을 고객 조사를 바탕으로 측정한다. 알라딘은 이 조사에서 72점을 얻어 인터넷 교보(70.4점), 예스24(69.9점), 인터파크(68.6점) 보다 서비스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한국표준협회는 “인터넷 서점 부문의 점수 분포는 국내 서비스 산업 평균과 비슷한 수준이었다”며 “그 중 알라딘은 KS-SQI 7가지 구성 차원에서 모두 타사 대비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알라딘 마케팅팀의 김성동 팀장은 “올해는 크레마 터치를 고객에게 선보이는 등 전자책 관련 서비스를 대폭 확대하는 등 새롭고 혁신적인 전자책 관련 서비스를 대폭 확대하고, 그 외에도 중고서점, 품절센터, 추천마법사 등 다른 서점에는 없는 알라딘만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많이 선보인 것이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며 “추후에도 1등 인터넷서점답게 새롭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알라딘은 4년 연속 서비스품질지수 1위 수상을 기념해 이벤트를 마련했다. 알라딘의 종이책/전자책/중고책 서비스 중 좋아하는 서비스에게 ‘하트’를 보내면 각종 할인쿠폰으로 맞교환할 수 있는 하트를 고객에게 증정한다. 또한 축하 댓글을 남긴 200명에게는 알라딘 적립금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알라딘 개요
‘알라딘’이 소원을 빌면 램프에서 요정이 나와 꿈을 이뤄준다. 알라딘이라는 브랜드에는 고객의 꿈을 이뤄주려는 기업 정신이 담겨 있다. 알라딘은 수없이 많은 새로운 서비스를 전자상거래에 도입했으며, 알라딘이 도입하면 그것이 곧 업계의 표준이 됐다. 오늘도 알라딘은 혁신을 거듭하며 우리나라 전자상거래 역사를 새롭게 써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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