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구시포 연안해역 정비 사업추진
‘13년부터 ’15년까지 총사업비 427억원이 투입될 구시포 연안해역정비 사업은 호안정비 및 완충지대설치, 해변연결도로 등이며, 현재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용역 중으로 자연경관이 뛰어난 구시포 연안을 단순 복원이 아닌 자연환경과 접목될 수 있는 새로운 자원으로 이용 가능토록 추진 할 계획이다.
또한, 해안누리길, 오토캠핑장, 산책로 조성 등 연안의 관광자원을 마련하여 국민여가 휴양시설지로 개발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관광소득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
사업추진과 관련한 향후 추진방향과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국토부, 용역기관,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2회(5.17일, 10.16일)에 걸쳐 설명회를 개최한바 있다.
한편, 구시포 국가어항개발사업은 ‘15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고, 이용고도화 시범사업은 현재 기본계획 용역 중으로 ’13년 실시설계를 거쳐 ‘14년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해양수산과
연안환경담당 황갑성
063-280-267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