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제처, 사회복지시설 위문 방문

서울--(뉴스와이어)--법제처(처장 이재원)는 12월 6일(목) 경기도 양주 나루터공동체를 방문하여 위문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하며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하는 나눔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재원 법제처장을 비롯한 법제처 직원 19명은 지적장애인 생활시설인 나루터공동체를 방문하여 영하 5도의 추운 날씨에도 시설 청소 및 주변 환경 정리 등 봉사활동을 하였으며, 장애를 딛고 건강하게 생활하고 있는 입소자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하였다. 법제처는 지난 10월부터 매월 직원들이 모금한 금액을 1인 1나눔 계좌를 통해 후원하고 있다.

또한 법제처는 연말을 맞아 국군장병 위문금 모금, 크리스마스 씰 구매, 사랑의 열매 기부금 모금 등 다양한 나눔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직원들이 불우어린이 보육시설인 서울 라파엘의 집 등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법제처는 앞으로도 소외 계층에 대한 지속적 후원 및 정기적 봉사활동을 펼쳐 우리 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하여 노력할 계획이다.

법제처 개요
법제처는 정부입법을 총괄, 조정하는 법제 전문 중앙행정기관으로서 주요 업무는 법령심사, 법령해석, 법령정비, 법령정보제공 등이다. 정부입법을 총괄, 조정하고 법령정비를 추진하는 기획조정관실, 법령심사를 담당하는 법제국, 각종 법령을 해석하고 국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법령정보를 제공하는 법령해석정보국, 법령입안을 지원하고 외국과의 법제교류를 담당하기 위한 법제지원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법령에 관한 모든 정보를 서비스하는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와 일상생활과 밀접한 법령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사이트(http://oneclick.law.go.kr)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leg.go.kr

연락처

법제처
운영지원과
02-2100-2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