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증권대행업무 위탁 법인 직원 워크숍 개최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www.kbstar.com)은 12월 7일 서울 여의도 소재 한국거래소 1층 국제회의장에서 증권대행업무를 위탁하고 있는 법인의 주식업무담당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Work-Shop을 개최한다.

KB국민은행은 정기주주총회를 앞두고 주식업무담당자들의 업무처리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12월 초 Work-Shop을 개최하고 있다. 금년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 및 실무자를 초빙하여 2013년 주식시장전망, 증권의 발행관련 제도, 증권대행업무 및 주주총회 ·배당실무의 주제로 진행된다.

KB국민은행은 현재 포스코, 한국전력공사, SK텔레콤, KT, 현대중공업, 셀트리온, 현대건설, 안철수연구소 등을 포함하여 1,300여개 국내 주요기업들의 명의개서대리인으로서 해당 기업의 주식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명의개서대리인이란 주식의 소유자가 바뀔 경우 주식에 주주의 이름을 바꿔 기재해 주는 명의개서뿐만 아니라, 주식의 발행·교부 및 보관, 배당금 지급이나 주주에 대한 각종 통지업무 등을 담당하는 기관을 말하는데, 유가증권시장 상장이나 코스닥시장 상장, 프리보드시장 진입을 위해서는 반드시 명의개서대리인을 선임하여야 한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은행
홍보부
유정윤 팀장
02-2073-7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