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보건사업 통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 보건복지부 표창 및 포상금 4천만원 수상
정부합동평가의 보건위생 시책 중 질병관리, 건강증진 부문으로 암 및 구강관리, 정신보건 및 치매관리, 건강서비스 및 금연사업 운영, 맞춤형 방문건강관리, 모자보건 등 5개 분야에 대하여 평가한 것으로 종합부문 우수 기관으로 정읍시, 고창군이 선정되어 각각 장관 기관표창 및 포상금 1천6백만원(총3천2백만원)을 수상받게 되며, 전체순위 상승에 따른 발전부문 우수기관으로 남원시가 선정되어 장관 기관표창과 포상금 8백만원을 받게 된다.
시상과 성과보고는 전국 254개 시·군 보건소장 및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12. 20(목) 서울AW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게 된다.
앞으로 전라북도는 공공보건의료 서비스 강화를 통한 도민 건강증진 향상을 목표로 특히 2013년도에는 생명사랑 사회적 분위기 조성으로 도민의 정신건강증진을 강화하고 사전 예방적 건강관리 확대와 통합 건강증진사업 추진으로 도민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복지여성보건국
보건의료과
농어촌의료담당 정용숙
063-280-2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