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에듀학원, 강북 최고의 강사진과 전교 1등 비결 노하우 공개

- 개원 1년 만에 학생 수 100여명 재원

서울--(뉴스와이어)--자신에 맞는 적절한 교육의 부족으로 자신의 영재성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강북구 삼각산동에 위치한 ‘스마트에듀학원 영수전문학원’은 자녀의 영재적 특성을 이끌어 냄으로써 학생들의 자아실현이 가능하도록 가르치는 학원이다.

체계적인 교육시스템과 면학적인 학습 분위기, 철저한 학생 관리와 뛰어난 교사, 정확한 입시정보와 더불어 이러한 요소들을 조화롭게 이끌어 가는 것이 ‘스마트에듀학원’의 노하우이다.

13년동안 수학을 가르치는 차순엽 원장이 학생들에게 수학을 왜 배우는지 물어보면 하나같이 공식만 외워야 하는 “머리 아픈 과목이라고 쉽게 치부해 버리곤 한다”고 설명했다. 학부모님들 중에서도 학창시절에 수학은 단지 어렵고 복잡한 과목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수학을 배우는 의미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다. 그 이유로 정답만을 요구하고 틀리면 혼나기 때문에 수학과 멀어졌다고 한다. 왜 이걸 배워야하는지 학부모님들조차도 이해할 수 없었다는 대답도 상당수였다.

그러나 차 원장은 수학을 제대로 이해하고 알고 있는 학생들은 수학의 매력과 의미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학습의 의미와 명분에 대해서도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단지, 정답을 무작정 찾기보다 최종목표로 한 단계 밟아나가면서 정답이 나왔을 때의 희열은 느껴본 사람만이 알 것이다.

박만구 서울교대 교수는 부모가 먼저 답을 내주면 이는 곧 자녀에게서 ‘해결의 기쁨’을 누릴 기회마저 뺏는 것과 다름없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문제를 푸는 과정을 스스로 설명하게끔 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초등학생의 경우는 어려워하는 부분을 스스로 극복할 수 있도록 힌트를 주거나 보조 질문을 하는 것도 유용하다”고 제안했다.

‘삐에로 교수’로 유명한 배종수 서울교대 교수는 “수학에서는 ‘왜?’가 가장 중요하다. 부모나 교사가 이 질문에 대답하지 못하면 결국은 주입식 교육을 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수학을 왜 배워야 하는지’, ‘왜 곱셈이나 나눗셈을 덧셈이나 뺄셈보다 먼저 계산하는지’ 등에 대한 의문이 풀리지 않으면 아이가 수학에 정을 붙이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에 차 원장의 수학 운영방침은 첫째로 수학의 개념이나 원리를 배울 때 학생스스로 터득하도록 도와주어야 하며, 시간이 걸리더라도 스스로 생각해서 답을 찾아내는 경험이 중요하다.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답안지를 쉽게 보지 말고 혼자 힘으로 풀도록 노력하며, 어려운 문제를 혼자의 힘으로 풀었을 때의 자부심과 짜릿함은 느껴본 사람만이 알 것이다.

둘째로 매일 꾸준한 학습이 필요하며 학교와 학원에서 배우는 내용만으로 만족하지 말고 혼자의 복습을 통해 자기 것으로 정리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틀린 문제는 왜 틀렸는지 연구하고 다음번에 비슷한 문제가 나올 때 실수가 없도록 해야 한다.

셋째로 수학은 단계적인 학문이므로 항상 기본에 충실하여야 하며, 무조건적인 공식 암기 보다는 공식의 유도과정을 이해하면서 구지 공식을 암기하지 않더라도 풀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어느 학문이나 마찬가지로 수학은 특히 꾸준한 인내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차 원장은 강조했다. 아이들이 수학을 왜 배우는지 실생활 응용사례를 통해 확실히 알려주고, 못한다고 혼내거나 강압적인 태도는 아이들에게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 쉽게 포기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문제풀이에 대한 정성을 들인다면 분명 좋은 성적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

또한 영어를 지도하고 있는 변진수 원장은 국내 영어교육의 큰 화두인 NATE를 더욱 탄탄하게 대비하고자, 국내 최대의 IBT학습 브랜드인 ‘Engpal’과 중앙일보와 캐츠잉글리쉬가 제공하는 국내 최대의 온라인 교육서비스인 ‘영어의 신’을 가맹해 초·중 등 전체 학년, 전체 레벨별 맞춤수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중등부의 경우 영작(Writing) 수업을 통해 문법을 정리하고, 특별히 중학생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주관식 서술형을 기초부터 탄탄히 준비할 수 있도록 최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원 1년 만에 학생 수 100여명의 학생이 재원 할 수 있었던 기적 같은 일들은 그 만큼 꼼꼼하고 세심한 관리와 학생들을 향한 특화되고 다양한 학습 동기부여 전략이 적중한 의미일 것이다.

차순엽 원장과 변진수 원장은 학생들이 행복한 학원을 만들자는 게 꿈이라 말하며, 그 꿈이 2013년에는 더 많은 학생들의 삶과 성적을 통하여 열매 맺을 것을 다짐했다.

스마트에듀학원 개요
스마트에듀학원 차순엽 원장의 수학 운영방침은 다음과 같다. 첫째로 수학의 개념이나 원리를 배울 때 학생스스로 터득하도록 도와주어야 하며, 시간이 걸리더라도 스스로 생각해서 답을 찾아내는 경험이 중요하다. 모르는 문제가 나오면 답안지를 쉽게 보지 말고 혼자 힘으로 풀도록 노력하며, 어려운 문제를 혼자의 힘으로 풀었을 때의 자부심과 짜릿함은 느껴본 사람만이 알 것이다. 둘째로 매일 꾸준한 학습이 필요하며 학교와 학원에서 배우는 내용만으로 만족하지 말고 혼자의 복습을 통해 자기 것으로 정리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틀린 문제는 왜 틀렸는지 연구하고 다음번에 비슷한 문제가 나올 때 실수가 없도록 해야 한다. 셋째로 수학은 단계적인 학문이므로 항상 기본에 충실하여야 하며, 무조건적인 공식 암기 보다는 공식의 유도과정을 이해하면서 구지 공식을 암기하지 않더라도 풀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연락처

스마트에듀학원
차순엽 원장
1661-656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스마트에듀학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