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제10회 관세평가 인터넷 경진대회 개최결과 발표

대전--(뉴스와이어)--관세평가분류원(원장 강태일)은 지난 11월 29일 개최된 제10회 관세평가 인터넷 경진대회 개최결과를 발표하였다.

금번 대회는 총 355명이 응시하였는데 그중 개인 최우수상은 인천공항세관 김민호 씨가, 우수상은 수험생 안연주 씨 등 4명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단체 부문은 27개 단체가 응시하였는데 그중 민간부문 최우수상은 에치티앤에스 관세법인 평택지부가, 우수상은 관세법인태영 서울지부가 차지했고, 세관부문에서 최우수상은 원주세관, 우수상은 부산세관 심사2과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거대경제권과의 FTA 확대와 다국적 기업의 이전가격 과세방안에 대한 국제적 관심이 증대되는 상황에서 과거보다 관세평가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어, 앞으로도 관세평가분류원은 매년 정기적으로 인터넷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관세평가 행정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번 경진대회 입상자는 관세청 홈페이지(www.customs.go.kr) 또는 관세평가분류원 홈페이지(cvnci.custom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세청 개요
관세의 부과, 감면, 징수와 수출입품의 통관 및 밀수 단속을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중앙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가 있고 전국에 6개의 지방 세관을 두고 있다. 조직은 통관지원국, 심사정책국, 조사감시국, 정보협력국, 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통관지도국은 수출입물품 통관과 휴대품 검사를 관리한다. 심사정책국은 수입물품에 대한 조세 관리 및 관세율 적용을 담당한다. 조사감시국은 밀수품의 반입, 공항과 항만을 감시한다. 정보협력국은 국제 관세기구와의 협력 업무 등을 관장한다.

웹사이트: http://www.customs.go.kr

연락처

관세청
관세평가과
042-714-75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