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외국인 전문인력과 함께 서울 나들이 행사 개최

- 국내 근무하는 외국인 전문인력 가족 초청, 12월8일 서울 문화탐방 행사 열어

뉴스 제공
KOTRA
2012-12-09 12:00
서울--(뉴스와이어)--KOTRA(사장 오영호)는 12월8일 국내에서 근무하는 외국인 전문인력과 그 가족을 초청해 서울 문화 탐방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수도권 소재 기업에서 근무 중인 50명의 외국인 인력들과 그 가족이 참가했다. 이들은 대부분 지난해 KOTRA를 통해 고용추천을 받아 E-7(전문직종 취업)비자를 취득한 전문 기술인력들로서, 인도·미국·러시아 등 총 18개 국가 출신으로 이루어져 있다.

참가자들은 오전에 KOTRA 본사 로비에 마련된 오픈 갤러리 관람을 시작으로, 경복궁과 남산 한옥마을 등을 방문하며 한국 전통가옥을 체험했다. 또한 저녁에는 정동 난타 전용관을 찾아, 한국 고유의 리듬에 접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행사에 참가한 라자트 굽타(인도·31세) 씨는 “아름다운 전통 가옥과 역동적인 공연 예술을 함께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라며, “한국에서 일하는 외국인들에게 이런 기회가 자주 부여됐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내와 딸과 함께 참가한 보얀 타타로프(불가리아·42세)씨는 “회사 연구실에서 느끼지 못했던 한국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던 기회였고,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더욱 기쁘다”라고 말했다.

KOTRA 나윤수 글로벌인재사업단장은 “행사를 통해 이들 전문인력들이 한국의 깊은 맛과 멋을 체험하길 희망한다.”라고 밝히며, “한국에 친숙한 외국인 전문인력의 확보는 결국 우리나라의 기업경쟁력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KOTRA는 해외 전문인력을 국내 기업에 유치하고 고용 추천을 실시하여 이들의 한국 입국을 돕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Contact KOREA 홈페이지(www.contactkore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글로벌인재사업단
나윤수 단장
02-3460-73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