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시리즈’ 글로벌 천만대 돌파

- 3월 ‘옵티머스 L3’ 첫 출시 후 약 9개월 만에 달성

- 독창적 디자인, 혁신적 사용자 경험(UX) 탑재 전략 주효

- 박종석 MC사업본부장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소비자 감성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강조

뉴스 제공
LG전자 코스피 066570
2012-12-09 11:23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의 ‘L시리즈’가 지난달 글로벌 판매 천만대를 돌파했다. 지난 3월 ‘옵티머스 L3’ 첫 출시 후 약 9개월 만에 달성한 성과다.

LG전자는 지난 2월 ‘MWC2012(모바일 월드 콩그레스2012)’에서 ‘L시리즈’를 처음 공개했다. 3월 ‘옵티머스 L3’를 시작으로 ‘옵티머스 L7’, ‘옵티머스 L5’, ‘옵티머스 L9’을 북미, 유럽, 아시아, 중남미 등 50여 개 국가에 순차적으로 출시했다.

LG전자 ‘L시리즈’의 돌풍 요인은 독창적 디자인과 ‘Q메모’, ‘Q트렌스레이터’ 등 생활의 질을 높이는 혁신적인 UX 제공 등으로 풀이된다.

‘L시리즈’ 디자인 핵심인 L-스타일은 ▲전면이 떠 있는 것처럼 보여 실제보다 더 얇게 느껴지는 ‘플로팅 매스 기술(Floating Mass Technology)’ ▲모서리각을 강조한 사각형의 얇은 디자인 ▲금속 느낌의 세련미 ▲따뜻한 가죽 질감의 뒷면 커버 등이 특징이다.

‘L시리즈’는 별도 애플리케이션 구동 없이 어떤 화면에서도 손글씨로 메모/저장/공유가 가능한 ‘Q메모(QMemo)’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옵티머스 L9’에는 44개 언어를 카메라 스캔으로 인식해 최대 64개 언어로 자동 번역해주는‘Q트랜스레이터(QTranslator)’기능이 추가되어 소비자 호평을 받았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LG전자 ‘L시리즈’만의 독창적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UX가 소비자 구매로 연결된 것”이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소비자 감성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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