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12년 제15회 경관우수 건축물 선정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건축문화의 창달과 경관건축물의 확산·장려를 위하여 시행한 ‘제15회 강원도경관우수건축물 시상제’에 응모한 총 114점을 대상으로 서면심사와 현지실사를 거쳐 최종 17점을 경관우수 건축물로 선정하였다.

주거부문에서는 동해시 소재 최숙자씨의 단독주택이, 비주거부문에서는 영월군 소재 동강사진박물관이 각각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선정된 건축물의 건축주에게는 경관우수 건축물 인증패를, 이를 설계한 건축사에게는 도지사 상패가 주어진다.

‘강원도 경관우수건축물 시상제’는 1987년부터 시작하여 2010년까지 총14회에 걸쳐 128점을 선정하여 시상한 바 있으며, 1996년부터는 작품의 질적 수준향상과 참여의식 고취를 위하여 격년제로 시행하고 있다.

금번 심사에 참여한 위원들은 다양한 기능과 개성을 가진 우수한 작품이 많이 출품되었으며, 전반적으로 주변 환경을 활용하는 건물배치는 물론 조망확보와 다양한 형태표현이 돋보이는 등 건축사의 창작의욕 고취와 건축주의 경관건축에 대한 관심도가 상당히 제고된 것으로 평가하였다.

강원도는 ‘경관우수 건축물시상제’가 해를 거듭하면서 건축물의 경관 형성, 공간 활용기법 및 다양한 재료선정 등 다양한 방향으로 발전하여 강원도만의 경관형성을 주도함에 따라,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맞이하여 시상제를 보다 확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건축주택과
경관디자인담당
033-249-236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