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도내 전 시군 도시가스 공급시대 열려
- 옥천 공급 시작 축하 도시가스점화식 개최
충북도에 따르면 10일 충청에너지서비스(주) 주관으로 옥천군 생활체육관에서 도내 전 시군 도시가스 공급완료를 축하하는 도시가스 점화식 행사가 이시종 충북지사와 박덕흠 국회의원 등 각급 기관단체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도는 옥천지역에 도시가스가 보급됨으로써 수도권을 제외한 도 단위로는 보급률 면에서 56%로 1위이며 또한, 전 시·군에 도시가스가 공급되는 ‘전국 최초의 도’가 됨에 따라 이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도시가스 확대보급에 기여한 한국가스공사, 충청에너지서비스(주) 유공 직원들에 표창수여 및 이시종 충북지사의 축사와 충청에너지서비스(주) 대표 기념사, 테이프 커팅, 점화식 등으로 진행됐다.
이시종 충북지사는 이날 인사말에서 “2031년도까지 도내 전 읍·면 지역까지 도시가스 보급률이 87% 이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가스공사 및 충청에너지서비스(주) 관계자는 “오늘에 이르게 된 것은 그동안 충북도의 적극적인 도시가스 보급 확대 의지가 있었기에 가능했고 이제 그 결실을 보게 된 것”이라고 전했다.
도시가스는 청정연료 이면서 타 연료와 비교 시 가격이 매우 저렴한 동시에 안전하고 사용이 편리한 연료로, 앞으로 옥천지역 주민들의 에너지비용 절감 및 기업유치 활성화로 지역발전을 획기적으로 앞당길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생활경제과
에너지관리팀장 오성일
043-220-3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