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LISA CDMA 모듈, Sprint 네트워크와 호환돼

- M2M 애플리케이션용 유블럭스 컴팩트 CDMA 1xRTT 모뎀, 미국 내 업계순위 3위의 모바일 사업자로부터 허가 받아…

뉴스 제공
유블럭스 스위스증권거래소 UBXN
2012-12-10 11:49
서울--(뉴스와이어)--포지셔닝 및 무선 반도체 시장의 글로벌 선두주자 유블럭스(본사 소재지: 스위스)는 Sprint의 무선 네트워크에서 듀얼 밴드 CDMA 1xRTT 모뎀 모듈인 LISA-C200의 호환성 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로써 LISA-C200을 M2M 기기에 설계 적용하는 고객들은 자사 제품을 미국 전역에 걸쳐 있는 Sprint의 CDMA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운용하기 위한 인증을 앞당겨 받을 수 있게 됐다.

주요 애플리케이션으로는 모바일 인터넷 단말기,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및 텔레매틱스, 자동원격 검침(AMR), 원격 모니터링 자동화 및 제어(RMAC), 감시 및 보안, 도로 혼잡 통행료 징수, 자산 추적, 대규모 차량관리, 도난방지 시스템, POS(Point of Sales) 단말기 등을 꼽을 수 있다.

그리고 유블럭스 FW75-C200 1xRTT 모듈 또한 호환성 시험를 마쳤다. 이 커넥터 타입의 모듈은 LISA-C200에서 지원하는 각종 기능을 제공하고 업계에서 널리 쓰이는 GSM 모듈 MC75i와 호환된다. 결과적으로 하드웨어를 기존 설계로 변경할 필요 없이 GSM 기술을 Sprint의 CDMA 네트워크로 이전 가능하게 한다.

유블럭스 Americas의 Nikolaos Papadopoulos 사장은 “기록적인 개발 시간을 투자하고 종합적인 시험 절차를 거친 후에, 당사의 LISA-C200 무선 모듈은 Sprint의 미국 전역 CDMA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인증 받았습니다. 샌디에이고에 소재한 당사의 무선 CDMA R&D 센터의 효과적인 업무와 Sprint의 테스트 엔지니어들의 지원으로 인증 절차가 신속 원활하게 진행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Sprint의 Emerging Solutions 부문 부사장인 Wayne Ward는 “Sprint는 그간 축적한 광범위 개방형 네트워크 경험을 유블럭스의 LISA-C200 무선 모듈 개발에 적용할 수 있게 되어 긍지를 느낍니다. 양사의 기술 결합으로 개발자들은 유연성과 사용의 용이성이 향상된 새로운 기기를 통해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LISA-C200는 음성 및 데이터 기능을 통해 153 kb/s(업링크 및 다운링크)의 데이터 전송률을 구현하는 초소형 무선 CDMA2000 모듈이며 전세계에서 가장 작은 크기이다. LISA 모듈은 SMT 폼팩터(form factor)로 제공되며 실장 공간이 매우 작아(22.4 x 33.2 x 2.7 mm) 어떤 애플리케이션 보드에서도 쉽게 탑재할 수 있다. 또한, 이 모듈은 유블럭스의 LEON GSM, LISA HSPA 모듈과 핀/패드 호환된다.

그 외의 특징으로, OTA 기술과 -30 ~ +85oC의 작동 온도 범위를 들 수 있다.

유블럭스 회사소개

유블럭스는 소비가전, 산업, 자동차 시장을 대상으로 한 포지셔닝 및 무선 반도체 부문의 선두적인 글로벌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차량, 기계 등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하고, 음성, 텍스트 또는 동영상 등을 통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지원한다. 칩, 모듈,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이르는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특히, OEM 제조사들이 혁신적인 개인용, 전문가용, M2M 솔루션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고유한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있다. 스위스 탈빌에 본사를 둔 유블럭스는 유럽, 아시아, 미주 지역에 걸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www.u-blox.com).

U-blox 연락처
Nikolaos Papadopoulos, President, u-blox America
Phone: +1 703 483 3180
E-mail: info_us@u-blox.com

유블럭스 개요
유블럭스(SIX:UBXN)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가전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자동차 및 기계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셀룰러 및 근거리 무선 통신망에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광범위한 칩과 모듈 제품군, 그리고 데이터 서비스 지원을 위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제품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스위스 탈빌(Thalwil)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 아시아, 미국 지사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u-blox.com

연락처

02-2057-8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