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스프링, 더 강력해진 바이럴마케팅 분석 서비스 출시

뉴스 제공
비즈스프링
2012-12-10 14:55
서울--(뉴스와이어)--키워드광고, 배너광고, 이메일광고 등 온라인 광고는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고 있다. 그 중 소비자들에게 가장 신뢰받고 있는 광고는 무엇일까? 입소문마케팅이라고도 불리는 바이럴마케팅이다. 광고 상품을 통해서가 아닌 다양한 매체들을 통해 자발적으로 상품을 홍보하도록 만드는 마케팅 수단이다. SNS와 블로그, 커뮤니티, 카페 등이 활성화되기 시작하면서 소비자들의 솔직한 이야기가 공유되고 퍼져나가 큰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그 이상의 광고 효과를 볼 수 있게 되었으며, 소비자의 눈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포장하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는 광고 수단이다.

올해의 벼락스타 1위는 싸이라고 한다. 싸이를 벼락스타로 만들어준 ‘강남스타일’을 전 세계적 붐으로 만들어준 시작은 ‘유투브’이다. 이렇듯 바이럴의 힘은 소리없이 어느새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렇게 급속도로 퍼져나가는 바이럴 광고의 효과 측정은 어떻게 해야할까?

바이럴마케팅의 위력이 높아짐에 따라 광고주들도 분석을 할 수 있도록 흐름에 비즈스프링에서도 바이럴 마케팅 서비스를 대폭 강화하였다. 작성된 게시물의 확산정도와 스크랩핑된 웹사이트의 주소, 게시물의 노출수, 게시물을 조회한 방문자수(IP기준)를 제공했던 기존의 기능에 게시물별 댓글수와 호응도, 바이럴마케팅을 통해 일어난 전환을 알 수 있는 전환수를 제공하고 있다. 이로써 사용자는 보다 풍부한 데이터를 얻게 되며, 제공되는 데이터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리포트셋을 한곳으로 정리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비즈스프링의 SaaS사업부장은 “이번에 출시된 바이럴마케팅 서비스는 최대한 사용자들의 입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서비스이다. 짐작이 아닌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통해 게시물의 호응도 및 인기도를 분석하여 고객의 입맛에 맞는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매출과도 직결되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되며, 이와 같은 분석 데이터의 제공으로 광고주에게 신뢰를 주는 증빙자료를 전달할 수 있다”라고 말을 전했다.

한편, Logger™(www.logger.co.kr)는 바이럴마케팅 분석뿐만아니라, 유료 키워드 광고 분석, 캠페인 분석, 방문자 분석, 전환 분석, 시나리오 분석 등의 고급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비즈스프링 개요
(주)비즈스프링은 2002년 설립하여 약 11년 동안 웹 분석 서비스를 운영해 온 국내 대표적인 웹분석 서비스다. 랭키순위 기준 상위 웹사이트의 선택률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단순히 고객수를 늘리기보다 고객 하나하나의 성공을 위한 실용적 가치 제공과 고객 지원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로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95% 이상이 만족하고 있는 고객 중심 웹 분석 서비스다.(랭키순위 100위 이내 웹분석 사용 웹사이트 점유율 약 40% 이상 점유. 2010년 5월 기준) 로거™는 국내 웹분석 ASP 서비스 중 최초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우수ASP서비스 선정,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대한민국전자정부, 기업은행, 하나은행, 대한항공, CJ홈쇼핑, NCsoft, KT, 삼성네트웍스, Mnet 등을 포함한 우수 웹사이트 1천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izspring.co.kr

연락처

(주)비즈스프링
SaaS사업팀
이채민 매니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