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LG전자 LED 전광판, 유엔개발계획에 무료 대여…홍보 기회 제공

- 뉴욕 LG전자 LED 전광판 유엔개발계획에 무료 대여, 홍보 기회 제공

- LG전자의 마케팅 인프라 활용한 재능기부 사회공헌 활동

뉴스 제공
LG전자 코스피 066570
2012-12-11 06:00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연말을 맞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설치된 LG전자의 LED 전광판을 활용, 재능기부 활동을 이어간다.

LG전자는 현지시각 19일까지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을 통해 유엔개발계획(이하 UNDP, 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이 개최하는 ‘빈곤퇴치 자선 축구 경기 2012’ 영상을 하루 60회 상영한다. 뉴욕 타임스스퀘어는 하루 유동인구가 약 150만 명에 달하는 관광 명소다.

LG전자는 UNDP에 전광판을 무료 대여함으로써 마케팅 인프라가 부족한 국제기구에 홍보기회를 제공해, 환경, 빈곤 등의 글로벌 이슈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UNDP는 빈곤국가 구호를 위해 ‘빈곤퇴치 자선 축구 경기’를 2003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경기는 이달 19일 브라질에서 개최되며, UNDP친선대사를 맡고 있는 세계적인 축구스타 호나우두와 지단 등이 참여해 명승부를 펼친다. 경기 수익금은 브라질과 아프리카 지역의 빈민 구호를 위해 사용된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부터 뉴욕 타임스스퀘어의 전광판을 활용해 기업의 재능기부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재능기부 사회공헌활동은 단순한 금전적 기부에서 벗어나 보유한 기술력이나 마케팅 자산 등을 활용해 보다 큰 가치를 제공하는 활동을 일컫는다.

LG전자는 내년에도 환경, 빈곤, 질병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활동 중인 국제기구 4곳을 선정, 한 달 가량 무료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향후 타임스스퀘어의 LED 전광판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02-3777-64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