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노인장기요양기관 인증제 시행
지난해 시범사업에 이어 올해 본 사업으로 추진된 노인장기요양기관 인증제는 사회복지시설이나 서비스에 대한 부산시 차원의 최초 인증이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시설은 부산광역시 노인건강센터를 비롯한 노인요양 시설 6개소와 환희소규모요양시설을 비롯한 소규모요양시설 3개소 등 9개 시설이며 인증영역은 경영, 시설환경, 서비스, 인권, 지역사회 자원 개발 총 5개 영역(59개 항목)이며, 인증기간은 2013년 1월부터 2014년 12월까지 2년간이다.
인증을 획득한 시설에 대해서는 부산광역시의 인증시설임을 알리는 인증서와 현판, 그리고 소정의 운영지원금을 제공하며 부산시 및 16개 구·군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동주민센터, 반상회 자료 등을 통하여 홍보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인증제 시행을 통하여 노인돌봄서비스 질 향상과 이용자 만족도 향상이 기대된다.”라고 전하고, “부산시는 향후 가족의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하여 보다 많은 시설들이 인증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인장기요양기관 인증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2월 7일 부산시청 복지건강국장실에서는 인증시설 대표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광역시 노인장기요양기관 인증서’ 교부식을 가졌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고령화대책과
성낙원
051-888-6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