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시행

뉴스 제공
도로교통공단
2012-12-11 09:36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어르신 교통사고가 사회적 관심을 받고 있다. 2011년 작년 한해 동안 어르신교통사고는 총 26,483건 발생하였으며, 사망자는 1,724명 부상자는 27,999명 발생 하였으며 2010년에 비해 사망자 수는 감소하였다.

어르신 교통사고 사망자수를 줄이기 위해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주상용)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시행하였다. 교육내용으로는 보행 중, 횡단 시, 자동차를 타고 내릴 때, 야간 및 눈·비올 때 등 유형별로 안전한 통행방법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교육을 진행 하였으며 고령운전자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자가진단 테스트 및 사고 유형별 안전운전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시행하였다.

또한,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도로 교통공단에서 운영 중인 사이버교통학교에 어르신학교를 개설 교통안전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내용으로는 주제별 교통안전교육, 자가운전 건강체조, 어르신 운전자를 위한 자가진단, 교통안전영화관 등이 있으며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무료로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사이버교통학교 어르신학교는 http://cyedu.koroad.or.kr/ 로 접속하면 된다.

도로교통공단 개요
도로교통공단은 도로 교통 안전의 중심, 선진 교통 문화의 리더 도로교통공단은 공정한 운전 면허 관리와 교통 안전 관련 교육·홍보·연구·방송 및 기술 개발을 통해 교통사고 감소와 예방에 노력하는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road.or.kr

연락처

교육기획처
02-2230-6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