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싸이메라’, 9개월만에 1천만 다운로드 돌파

뉴스 제공
SK커뮤니케이션즈
2012-12-11 09:35
서울--(뉴스와이어)--자연스러운 얼굴 보정에 탁월한 ‘싸이메라’가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인물 사진에 특화된 카메라앱 ‘싸이메라(Cymera)’가 출시 9개월만에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싸이메라는 지난 3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첫 출시 이후, 얼굴인식을 통한 인물보정 및 성형기능을 내세우며 젊은여성층 중심으로 매월 100만이상 증가세를 보이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왔다.이번 1천만 다운로드 돌파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사용자를 확보하며 글로벌 앱으로 성장하여 이루어낸 성과다. 대만, 태국 등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220여개국에서 38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전 세계적으로 사용자층을 넓혀온 싸이메라는 특히 태국에서만 약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등 명실공히 카메라 앱 한류열풍을 견인해오며 아시아를 넘어 미국, 스페인 등에서도 다운로드 수에서 상위 랭킹을 차지하고 있다.

간단한 터치만으로 이목구비 성형이 가능하고, 헤어/속눈썹/볼 터치/컬러렌즈 등 다양한 미용·메이크업 기능 등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오며 지난 9월 iOS버전도 출시돼 꾸준한 인기를 견인해왔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기능으로 간편하게 갸름한 턱선을 만들 수 있는 ‘갸름하게’, 세밀한 보정을 구현해 주는 ‘터치 성형’, 인형 같은 눈을 만들어 주는 ‘속눈썹 붙이기’ 기능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내년에도 싸이메라만의 얼굴 인식기능을 더욱 고도화하여 메이크업, 헤어, 마스크 등으로 실제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미용 기능과 꾸미기 기능을 향상시키고 다채로운 렌즈 및 필터 추가 등 새로운 기능을 대폭 추가해 보다 강력한 ‘싸이메라’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 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 중국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총 7개 언어를 지원하고 있는 싸이메라는 그간의 성과와 노하우를 발판 삼아 새로운 포토 SNS를 추가하여 전세계 이용자들이 사진을 통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강민호 SK컴즈 소셜카메라TF장은 “싸이메라의 지속적인 인기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꾸준히 기능을 업데이트한 결과”라며 “다양한 나라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향후 사진 기반의 SNS등 본격적인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싸이메라’는 기아자동차㈜와 함께 ‘싸이메라 앱으로 K3스타일링 하기’라는 사진 컨테스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19일까지 ’싸이메라’로 ‘K3’를 촬영하거나, ‘싸이메라’로 찍은 모든 사진에 ‘K3’ 스페셜 스티커를 붙여 자신만의 스타일로 사진을 꾸며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의 주인공을 가리는 공감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공감을 얻은 1등에게는 준중형차 ‘K3’를 증정하며, 그 외 인기 태블릿 PC, 리조트 이용권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최종 결과는 24일에 발표되며 공감투표에 참여한 회원들에게도 커피와 도넛 기프티콘(1,000명)을 증정할 예정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이미나
070-7401-13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