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스 엘리베이터, 국내 최초 승강기 유지관리 10만대 돌파

- 국내 운행 중인 승강기 5대 중 1대는 오티스가 유지관리

- 국내 최초 선보인 원격제어 서비스 등 끊임없는 혁신 추구

- 항공사/호텔을 벤치마킹 한 서비스 지상주의로 고객감동 노력

뉴스 제공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OTIS
2012-12-11 10:53
서울--(뉴스와이어)--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케네스 말러, www.otis.co.kr)가 국내 엘리베이터 업계 최초로 승강기 유지관리 10만대를 돌파했다.

국내 엘리베이터 총 설치대수는 약 46만 여대(2012년 9월 기준)이며, 다섯 대 중 한 대는 오티스가 관리하고 있는 셈이다. 이는 전세계적으로도 괄목할 만한 수치이다. 오티스는 전세계 200여 개 국에서 약 180만대의 승강기를 관리하고 있다.

10만대 돌파와 관련 케네스 말러 사장은 “승강기의 성능과 안전성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려면 숙련된 전문가의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신규설치를 잘 하는 것만큼이나 유지관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시스템 및 서비스 지상주의가 고객만족을 위한 성공의 열쇠이다”라고 말했다.

세계 1위의 엘리베이터 전문기업인 오티스의 제 1의 경영철학은 임직원의 안전은 물론 고객의 안전까지도 고려한 ‘All Safe’이다. 1853년 창업이래 약 160년간 엘리베이터 부문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오티스의 안전 시스템은 엘리베이터 업계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부문에까지 전파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으로 정평이 나있다.

또한 오티스는 고객만족을 위해 지난 2004년 호텔과 항공사의 고객서비스를 벤치마킹 한 ‘서비스 지상주의(Service Excellence)’를 선언, 지속적으로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는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서비스정보센터(OTISLINE)와 엘리베이터 종합전시장(Otis Elevator Plaza)을 오픈 했고, 현재 업계 최대 규모로 운영 중이기도 하다. 또한 365일 24시간 엘리베이터를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첨단 원격제어 서비스인 엘리트 서비스(Elite)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등 고객의 기대를 뛰어 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케네스 말러 사장은 “오티스 엘리베이터를 신뢰하고 찾아주시는 고객이 있기에 10만대 달성이 가능했다”며 “10만대 돌파는 우리에게 큰 의미를 지니며, 고객에게 한층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티스 엘리베이터는 지난 10월 30일 개최된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안전경영부문에서 4년 지속대상을, 또한 지난 9월 26일 개최된 2012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 엘리베이터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 개요
오티스 소개

오티스는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제조, 설치,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오티스는 사람들이 더 높고, 더 빠르고, 더 스마트한 세상으로 연결되면서 발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매일 20억 명의 사람들을 이동시키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약 220만 대의 고객 승강기를 유지관리하고 있으며 이는 업계 최대의 서비스 포트폴리오 규모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물, 교통 중심지, 상업 시설을 포함해 사람들이 이동하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나 오티스 제품을 찾을 수 있다.
본사는 미국 코네티컷 주에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4만 천 명의 현장 엔지니어를 포함한 6만 9천여 명의 직원이 오티스에 근무 중이다. 이들은 2백 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최선을 다해 고객과 승객들의 원활한 이동을 지원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https://www.otis.com/ko/kr/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오티스 소셜미디어 채널 Naver Blog, LinkedIn, Instagram, Facebook Twitter @OtisElevatorCo. 계정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otis.com/ko/kr/

연락처

오티스 엘리베이터
홍보팀
02-6007-30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