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템즈, P&P 인베스트와 350억 원 규모 투자 성사

뉴스 제공
제너시스템즈
2012-12-11 15:27
서울--(뉴스와이어)--인터넷 통신 소프트웨어 기업 제너시스템즈(대표이사 강용구)가 P&P 인베스트(대표이사 이건형)와 350억(3,230만 USD) 규모의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제너시스템즈와 계약을 맺은 P&P인베스트는 브라질(Brazil)에 기반을 둔 TOP IN BRAZIL의 6,000만 USD를 투자받을 예정으로, 세계 6대 경제 강국으로 성장한 브라질 자금에 대한 국내 운영과 신규 사업에 투자하는 지주회사(Holding Company)이다.

이번 투자 계약은 P&P 인베스트가 제너시스템즈의 신주 인수권부 사채(BW) 인수, 제3자 배정 유상증자 참여 등의 형태로 2차로 나누어 진행한다는 내용으로 체결됐다.

또한 P&P 인베스트는 단순 투자 외에 제너시스템즈의 경영에 직접 참여하여 TOP IN BRAZIL과의 시너지를 통해 브라질 및 중남미 지역의 해외 진출을 주도할 계획이며, 제너시스템즈를 통한 사업 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투자 및 참여를 진행한다.

P&P 인베스트 관계자는 “한국의 발전된 IT 기술과 제너시스템즈가 가지고 있는 소프트웨어 통신 기술이 2014년 월드컵과 2016년 올림픽 개최를 앞둔 브라질 소프트웨어 시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하며, “향후 제너시스템즈를 통신 소프트웨어뿐 아니라 부동산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는 기업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제너시스템즈 역시 신규 사업을 활발히 추진할 방침으로 “이번 투자를 계기로 브라질과 같은 거대 해외 시장 진출의 물꼬를 틀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너시스템즈와 P&P 인베스트는 브라질에서 투자되는 해외 자금 송금 등의 실무 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투자 절차를 완료하고 주식회사 P&P 인베스트가 제너시스템즈의 경영에 참여하는 제반 조건을 마련하기 위한 임시 주주총회를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xener.com

연락처

제너시스템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