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방문과외, 효과 좋은만큼 피해사례도 많아
- 과외효과 못보는건 모두 엄마 탓?
하지만 학생수준에 맞추어 가장 효과적인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 1:1 방문과외 이기에 학부모들은 불안하지만 다시 영세한 중계업체를 찾거나 선생님 성향도 알지 못하는 소수의 지인을 통한 소개로 과외선생님을 구한다.
이런 상황에도 대처방법은 있다. 과외를 구하는 엄마들이 대표적인 과외 피해사례를 숙지하여 자녀에게 가장 적합한 과외선생님을 선정하는 것이다.
몇 가지 과외 피해사례들을 살펴보자.
첫째, 영세한 과외 중계업체를 통하여 80%~100%의 과도한 수수료가 지급되는 경우, 과외선생님이 수업에 쏟는 성의가 부족하거나 영세업체가 과외비 지급을 미루는 경우 과외의 질이 급격히 낮아지거나 중단될 수 있다.
둘째, 과외비가 선불로 지급되다보니, 과외비를 수령하고 수업의 질이 떨어지거나 연락 두절되는 경우 피해는 고스란히 학생과 학부형에게 남는다.
셋째, 학력위조 등으로 과외선생님의 실력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할 수 있다. 영세한 중계업체가 학력이 떨어지는 과외강사를 명문대라고 구두로만 속이거나 경력사항에 대하여 허위로 안내하는 경우 선생님의 실력에 의해 효과가 좌지우지되는 과외의 경우 그 피해는 금전적인 부분보다 훨씬 클 수 있다.
과외몰 김희석 대표이사는 “1:1 과외의 경우 다른 학습방법보다 단기간에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만큼 방학을 앞두고 가장 크게 고려해야 하는 학습 지도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런 피해사례들을 꼼꼼히 체크하여 효과적인 방문과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엄마들의 노력이 더욱 필요한 시점입니다”라고 말했다.
과외몰 개요
과외몰은 실력있는 과외 선생님과 합리적인 과외 소비자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국내 최초 과외쇼핑몰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과외몰.com
연락처
과외몰
홍보기획팀
김소연 팀장
02-2043-9584, 010-2480-9584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