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벡트릭스社, 다임러 스마트와 전기자전거 개발·생산에 합의

뉴스 제공
파워프라자
2012-12-11 18:25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전기스쿠터 업체인 미국의 벡트릭스社와 다임러 스마트가 도시 교통환경을 개선하고자 전기바이크 개발, 생산 나선다.

다임러 스마트는 전기차 사업부문을 오랫동안 진행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 두 회사가 개발하고 있는 전기 드라이브 및 전기바이크는 2014년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며, 이중 전기자전거는 1회 충전 후, 운행가능 거리가 무려 140Km에 달한다. 이는 도시 교통의 혁신적인 이동수단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

다임러 스마트의 파트너인 벡트릭스社는 1996년 미국 로드아일랜드 州에서 설립 된 세계적인 전기스쿠터 업체로서, 전기스쿠터 부문에서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다. 스마트의 연구/개발담당 아넷 윈 클러박사는 “다임러 스마트와 벡트릭스社는 도시의 친환경 교통을 위한 선구자이며, 스마트 전기자전거는 앞으로 더욱 진화되어, 두 회사가 도시이동수단의 아이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다임러 스마트는 [2010년 Paris 모터쇼]에서 전기자전거 프로토 타입를 발표하였고, 많은 관심을 받은바 있다.

벡트릭스(Vectrix)는 이탈리아 최고의 모터사이클회사인 듀카티(Ducati)의 카를로 디 비아지오. 전 CEO가 6개 회사로 부터 250억원의 펀드를 조성해 만든 세계 최고의 전기스쿠터 전문 회사로 400cc급 멕시 스쿠터인 VX-1을 주력 모델로 유럽, 미국 등세계 각국에서 판매하고 있다.

설립 1996년 / 브랜드 런칭 2007년

파워프라자 개요
파워프라자는 1993년에 설립돼 고신뢰성, 고효율의 산업용, 통신용 전원공급장치(Switching Mode Power Supply)를 전문적으로 연구, 개발, 생산, 판매하며 한국 SMPS 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이다. 창립 이후 지속적으로 미래 기술에 대한 도전과 변화를 시도하는 파워프라자는 그 동안 축적해 온 전자 기술의 응용 분야로 2008년부터 친환경 전기자동차 사업을 시작했다. 미래 전기자동차의 Digital Power Electronics 관련 기술에 집중 연구하고 있다. 현재 전기자동차 개발과 전기자동차 개조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기자동차에 고효율의 파워팩을 제공하기 위해 “모터+인버터+충전기+BMS+컨버터”의 전기자동차 주요 부품과 고성능의 배터리 팩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전기자동차의 상용화와 고 신뢰성의 부품들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도록 노력하며,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미래 전기자동차 기술을 고객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http://www.youtube.com/watch?v=Mi7DvjFmtQg

웹사이트: http://www.powerplaza.com

연락처

파워프라자 AD&PR
계장 김석란
02-855-49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