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홍보전문가 유희성, 발명가들을 위한 마케팅 특강 실시

- 발명도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야 성공한다

- 고객의 관점에서 발명하고 소통하라

- 고객이 진정 원하는 것은 따로 있다

뉴스 제공
창의전략연구소
2012-12-12 09:30
서울--(뉴스와이어)--마케팅홍보전문가 유희성(지식요리사)은 2012년 12월 5일 특허청, 발명진흥회를 주최하고 부천지식재산센터(부천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부천지식재산(IP)포럼 부천IP Family 워크숍에서 ‘발상의 전환을 통한 창의적인 홍보마케팅 전략’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특허 및 기술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킴으로써 강한 특허창출을 가능케하고 창출된 특허를 바탕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브랜드 홍보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부천지식재산센터 조재홍 차장은 “유희성 대표는 작년 행사에서도 강의를 해주시었는데 발명가분들이 부족한 마케팅 부분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 주시어 호응이 좋아서 올해도 강사로 초빙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제일제당, 한국야쿠르트에서 신제품을 마케팅 하신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중소기업들에게 부족한 브랜드, 홍보, 마케팅 전략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참석자 분들이 호응이 좋아서 추가로 일정을 편성 올해가 가기전에 다시 한번 앵콜 특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라고 유희성 대표의 강의를 평가했다.

지식요리사 유희성의 창의력과 마케팅 강의의 커리큐럼은 다음과 같다.

아이디어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 생각의 탄생을 생각하기
- 창의력과 상상력을 높이는 생활속의 실천방법
- 생각을 요리하는 정리와 메모의 기술
- 생각에서 발명에 이르는 방법

성공적인 마케팅의 조건은 무엇인가?
- 마케팅의 이해
- 마케팅과 생활 속에서 관계 맺기
- 발명에서 고려해야할 마케팅의 기본원칙
- 발명 마케팅 성공을 위한 브랜드, 홍보 마케팅 전략수립

유 대표의 강의 특징은 한 마디로 ‘눈높이 강의’로 유명하다. 유희성 강사는 “강의는 재미있어야 합니다. 재미없는 강의는 일종의 범죄입니다. 모든 청중은 자신의 한정된 삶의 일부분인 소중한 시간(생명)을 강사에게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재미없고 지루한 강의가 되면 청중의 소중한 생명을 헛되게 하는 것이므로 그래서 저는 간접살인이라고 말합니다. 강사는 청중에 따라 레서피(내용)을 달리해야 가슴에 와닫는 재미있고 맛있는 강의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늘 힘들고 어려운 과정입니다. 특히 청중의 스펙트럼이 다양할 때는 공통요소를 끌어내는 것이 무척이나 어렵지만 그렇게 어려운 강의를 하고 나서 청중의 만족한 표정을 보면 강사라는 직업을 사랑하게 됩니다”라고 말했다.

현재 특허청, 발명진흥회, 부천지식재산센터, 부평지식재산센터, 진주지식재산센터, 전북지식재산센터, 전남지식재산센터, 창원지식재산센터, 순천지식센터, 목포지식센터, 포스코, 삼성전자, 삼성생명, 삼성화재, 현대산업개발, 현대상선, 현대경제연구원 웅진그룹, LG전자, 인천시, 경기도, 대구시, 전주시, 경기인재개발원, 전남공무원교육원, 전남교육연수원, 전북교육연수원, 광주교육연수원, 한양대, 서울시립대, 상명대 등 다양한 기관에서 창의력 향상 과정을 연간 약 200회 진행하고 있다. 관련문의는 홍보팀 이강석 팀장(010-3342-6239)로 하면 된다.

창의전략연구소 개요
창의전략연구소(주)는 조직과 개인이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인 관점(Creative Perspective)에서 해결책을 제시하는 교육 컨설팅 그룹이다. 조직의 창의역량을 높이는 그룹지니어스 과정과 개인의 창의역량을 높이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조직의 창의성을 높이는 리더십(‘부하에게 감탄하라. 세상이 그대에게 감탄하리라’, ‘조직의 창의성을 살리는 리더십, 죽이는 리더십’, ‘리더의 말하기 전략’), 개인 창의성 향상과정(‘내일에서 행복찾기’, ‘공직자를 위한 자존감 고취저략-나는 공무원이다’), 고객만족향상과정(‘나의 행복으로 시작하는 고객행복만들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연락처

더퍼스트비앤앰컨설팅(주)
책임컨설턴트 이강석 팀장
010-3342-623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