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학교급식용 요리 레시피 ‘버섯이야기’ 책자 발간

뉴스 제공
농협중앙회
2012-12-12 08:45
서울--(뉴스와이어)--농협 버섯전국협의회(회장 양준목· 공주신풍농협 조합장, 버섯주산지 지역농협 34개소 참여)가 국내 버섯소비의 확대를 위해 학교급식용 요리 레시피 책자인 ‘버섯이야기’를 서울·경기지역 초·중·고 3,000개소 학교급식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10일부터 배부한다.

이번에 배부되는 ‘버섯이야기’에서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표고, 느타리, 새송이, 양송이, 팽이, 버들송이, 목이, 만가닥 버섯 등 8개 품목에 대해 대한민국 조리명장인 한국관광대학교 한춘섭 교수를 통해 학교급식용 으로 개발한 요리 레시피와 국립한국농수산대학 장현유 교수의‘이색 버섯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함께 실어 학교급식에서 버섯이 보다 친숙한 식재료로 선택되도록 하였다.

또한, 각각의 버섯에 대한 소개와 식품영양학적 효능 뿐만 아니라 식재료 의 분량, 총열량, 적정 배식온도 등을 초등학생과 중·고등학교에 맞도록 구분하여 급식 담당교사에게 매우 유용하게 이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버섯이야기”책자는 <맛과 건강을 모두 살린 버섯요리> 라는 이름으로 시판본도 동시에 발행되어 일반 소비자도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어 버섯 소비촉진 홍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버섯전국협의회 양준목 회장은 “학교급식을 통해 버섯소비를 확대하고 성장기 학생들에게 균형 잡힌 식단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책자를 발행하게 되었다”며 “청소년을 건강 다이어트 식품인 버섯의 미래 소비층으로 확보하기 위해“버섯이야기”책자를 전국의 초·중·고교에 연차적으로 배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이윤식 차장
02-2080-5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