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지역산업정책대상 시상식 개최

- 지식경제부 후원, 산업정책연구원과 조선일보 주최

- 충남 당진시, 경남 창녕군, 부산 사하구, 경기 이천시, 전북 부안군,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뉴스 제공
산업정책연구원
2012-12-12 09:21
서울--(뉴스와이어)--산업정책연구원(이사장 이윤철)은 지식경제부가 후원하고 조선일보와 공동 주최하는 제9회 지역산업정책대상 시상식을 12일 수요일 63시티 별관 3층 주니퍼룸에서 개최한다.

지역산업정책대상은 차별화된 지역산업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자치단체를 매년 선정, 시상하는 행사로 각 지역의 산업경쟁력 강화는 물론, 국가경쟁력 제고에 있어서 지방정부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장으로, 지식경제부 장관상(5점)과 조선일보 사장상(7점)을 포함한 총 12개 자치단체와 우수 실무자 5명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올해에는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충청남도 당진시가 지식경제부 장관상 종합 대상을 수상하며, 종합 최우수상으로는 경상남도 창녕군과 부산광역시 사하구가, 종합 우수상으로는 경기도 이천시, 전라북도 부안군이 선정되었다.

조선일보 사장상으로는 경상남도 창원시(부존자원 부문), 전라북도 고창군(지원 및 관련 산업 부문), 서울특별시 구로구(경영여건 부문),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시장환경 부문), 경기도 김포시(근로자 부문), 경기도 안양시(기업가 부문), 충청북도 진천군(전문가 부문)이 각 부문별 우수상을 수상한다.

산업정책연구원 이윤철 이사장은 “우수 자치단체 선정은 각 지역의 핵심 역량을 중심으로 자치단체가 이루어낸 혁신적인 지역산업정책의 집행 경과와 실행력 등을 중점으로 평가했다”고 밝히고, “이를 통해 전국 지자체의 다양한 산업정책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각 지역의 지방 경쟁력을 더욱 촉진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산업정책연구원 개요
산업정책연구원(IPS)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1993년 설립됐다. 세계 각국의 산업 정책에 대한 학술연구, 정부에 대한 정책자문 그리고 정부관리와 기업 경영자에 대한 교육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ps.or.kr

연락처

산업정책연구원
경쟁력 본부
김지영 팀장
02-360-07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