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4년 연속 ‘올해의 항공사’ 선정
프리미어 트래블러誌는 2012년 9월에 창간한 신생 여행잡지임에도 불구하고 항공 전문잡지로 자리매김하며, 3개월 만에 13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하는 등 여행업계 영향력 있는 월간지로 정평이 나있다.
프리미어 트래블러誌 주최로 열린 이번 ‘Premier Traveler’s Best of 2012 Award’는 프리미어 트래블러誌가 구독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진행하여 항공사, 호텔 등 여행업계 전반에 걸쳐 조사한 결과, 32개 항공부문을 포함한 여행/레저 관련 52개 부문의 수상사를 엄선하여 수상하였다. 특히, 아시아나가 수상한 ‘올해의 항공사’賞 은 프리미어 트래블러誌가 엄선한 10명의 여행작가와 편집자 패널이 고객서비스, 기내식, 라운지, 항공기재 등을 기준으로 2주간의 심도 있는 검토를 통해 투표에 의해서 선정되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고객만족이라는 경영이념을 기치로 전 직원들이 합심한 결과 4년 연속 ‘올해의 항공사’賞 수상이라는 전세계 항공업계에 유례없는 업적을 남길 수 있었으며, 향후에도 골든 그랜드슬램 항공사라는 명성에 걸맞는 최고의 서비스와 안전으로 고객들에게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프리미어 트래블러誌 발행인 린다 보건(Linda Vaughan)은 “아시아나가 기내 매직쇼 및 메이크업 서비스 이벤트, 기내 요리사 및 소믈리에 운영 등 특화된 서비스와 ‘오즈 퍼스트 스위트’, ‘오즈 쿼드라 스마티움’ 등 첨단 기내시설 확충을 통한 고객의 편의를 제고한 점을 높이 평가하여 본 상을 수여하게 되었다” 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아시아나는 국내에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조사에서 5년 연속 항공부문 1위를 수상하는데 그치지 않고, 중국의 탑 트래블 시상식에서 ‘중국 내 업계 선도항공사’상을 수상하는 등 국, 내외적으로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위상을 확인한 바 있다.
한편, 아시아나는 미국 현지시간 12월12일(한국시간 12월 13일)에도 글로벌 트래블러誌로부터 9년 연속 ‘세계 최고 승무원 상 (Best Flight Attendants in the World)’, ‘세계 최고 기내서비스 상(Best In-flight Services in the World)’ 을 비롯하여 기내서비스 부문 총 5개의 상을 수상할 예정이어서, 올 한 해는 아시아나에게 세계 최고의 서비스를 인정받는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웹사이트: http://www.flyasiana.com
연락처
아시아나항공
홍보팀
02-2669-38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