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끄떡없는 ‘효자’ 창업아이템
다양한 종류의 요리 안주와 주류(맥주, 소주, 과일, 칵테일주류)로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퓨전주점은 사시사철에 관계 없이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킨다.
특히 요즘과 같은 송년회를 비롯한 각종 연말 행사에는 더욱 고객이 몰려들며, 유동인구가 많은 메인 상권이나 주택가 아파트 단지에서는 인테리어만 제대로 갖추어 놓아도 꾸준한 고객 확보가 가능하다.
최근에는 일본식 선술집, 세계생맥주전문점, 카페형주점, 포장마차주점 등 다양한 형태의 프랜차이즈를 통해, 창업 경험이나 지식이 없어도 비교적 어렵지 않게 운영할 수 있다.
‘펀앤조이오뎅사께’는 직접 손으로 빚어 만든 ‘수제어묵’ 메뉴가 간단한 술안주로 부담이 없고, 일본 사케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경쟁력을 더하고 있다.
이 외에도 60여종에 이르는 다양한 퓨전요리와 16종의 사케는 경쟁 브랜드들에 비해 저렴한 가격대로 제공되고 있으며, 편안한 빈티지 카페형 매장 인테리어가 20~30대 젊은 여성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펀앤조이오뎅사께’의 직배송 시스템은 본사에 식재료 배송 요청을 하면 다음날 가맹점에 바로 전달되어 수 십 여 가지에 이르는 메뉴를 매일 빠짐없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본사에서 80%이상 조리 과정을 마친 원팩 형태로 공급 받아 조리과정을 최소화해 주방 인력 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다.
또 ‘펀앤조이오뎅사께’는 가맹점주를 고려해 창업 비용을 대폭 줄이면서 50%이상의 높은 마진율을 낼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고객의 수요가 쏠림 현상이 없이 꾸준한 창업 아이템이다.
한편,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시즌에 맞게 메인 거리 상점에는 각종 선물과 다이어리 등을 사기 위해 디자인 샵을 찾는 사람들이 북적이고 있다. 추운 날씨에 몸을 따뜻하게 하는 담요, 전기방석, 휴대용 난로, 장갑 등의 판매도 부쩍 늘었다.
디자인 샵은 최근 가정이나 사무실 같은 실내를 장식할만한 소품과 디자인용품으로 가득 채우며 20~30대를 위한 감성 소비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젊은 감성과 독특한 소품으로 가득 채우며 주로 대학가, 유동인구 밀집 지역, 지역 내 메인 상권에 입점해 젊은 여성층을 대상으로 매출을 올려나가고 있다.
‘텐바이텐’은 온라인 샵과 함께 운영되고 있는 디자인 샵으로, 온라인에서 업계 가운데 가장 높은 매출을 자랑하며 오픈 하는 오프라인 매장마다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 가맹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인 ‘텐바이텐’은 본사와 가맹점이 모두 최대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화된 파트너쉽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디자인샵 4,500여 곳의 공급 업체와 220,000여 개 이상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상품을 신속하게 제공하고, 상품력과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최적의 운영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창업몰(www.changupmall.com) 허승훈 팀장은 “우후죽순으로 나타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가운데에서 좋은 창업 아이템을 고르기 위해서는 본사의 지원이 탄탄하고, 유행과 계절을 타지 않는 스테디 아이템이 좋으며, 안정적인 창업을 이끌 수 있다”고 말했다.
문의 : 02) 517- 7755
MK BUSINESS 개요
MK BUSINESS는 창업을 위한 상권분석, 매출분석, 자료수집을 위해 매순간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창업전문가 그룹입니다. 방대한 창업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들이 진심으로 원하는 모든 부분에 세세하게 관여하여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락처
MK창업
언론홍보팀
이열 과장
02-517-775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MK BUSINESS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