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근로복지시설 위탁운영 협약 체결

- 청주산업단지관리공단에 송정근로자종합복지관․근로자임대아파트 수탁운영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2-12 09:43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청주산업단지관리공단과 근로복지시설(송정근로자종합복지관·근로자임대아파트)의 위·수탁운영에 관한 재협약을 맺었다.

송정근로자종합복지관·근로자임대아파트는 각각 1989년과 1987년에 건립된 청주시 소유의 시설물로 2012년 12월 31일에 수탁운영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수탁기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청주산업단지관리공단에 2013년 1월 1일부터 3년간 수탁 관리·운영을 맡기게 되었다.

흥덕구 송정동에 위치한 근로자임대아파트는 12.5평형으로 3개동으로 청주시 관내 각 산업체 근로자들이 생활하는 곳으로 현재 140여 세대, 380여명이 거주하고 있다.

송정근로자종합복지관은 스포츠댄스, 요가, 생활요리 등 10개 과목 내외의 근로자 취미·교양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을 전과목 무료교육(재료비 본인부담)으로 근로자들이 부담없이 수강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으며, 월평균 300여명의 수강생이 이용하고 있다.

또한 매 교육시마다 <근로자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건강, 취미, 직무능력 등 다양하고 흥미 있는 교육을 실시하며, 근로자의 직업상담 및 취업알선 등 근로자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운영되고 있다.

이밖에도 청주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근로복지시설에는 흥덕구 복대동에 위치한 복대근로자종합복지관(청주기독교청년회 수탁운영)과 근로복지회관(한국노총 충북지역본부 수탁운영) 등 2개 시설이 더 있다.

시 기업지원담당은 앞으로도 근로자들의 편익 향상을 위해 각종 정부지원 제도를 홍보하고 교육 및 시설을 지원하는 데 적극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일자리창출과
기업지원담당 맹은주
043-200-2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