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도서, 업계 최초 신개념 검색 서비스 ‘나만의 #검색어’ 오픈

뉴스 제공
인터파크 코스닥 035080
2012-12-12 10:24
서울--(뉴스와이어)--내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책을 추천하고 공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보통은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 일일이 이야기하거나 직접 만나서 추천하지만 이제는 #검색어 하나로 내가 추천하고 싶은 책을 주변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인터넷서점 인터파크도서(book.interpark.com)는 개인이 직접 만든 추천 도서목록을 #검색어로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는 <나만의 #검색어> 서비스를 자체 기술로 개발해 선보인다. 이는 내가 주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여러 권의 책을 하나의 검색어로 묶어 공유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검색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주변 지인에게 내가 추천하는 책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검색어’만 입력해도 추천도서가 한번에 검색돼 구매까지 가능하다는 점이다. ‘#대치 초등학교 3학년 1반 필독서’처럼 단체에서 구성원들이 구매해야 되는 도서 목록을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한번에 구매까지 가능해 일일이 책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또 아빠가 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도서들을 ‘#호중이의 독서일기’라는 하나의 키워드로 묶어 추천해 줄 수 있으며, ‘#연도별 스크린셀러 모음’과 같이 내가 알고 있는 좋은 책, 나의 관심 분야 책을 소개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만들 수 있어 개인과 개인간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특히 #키워드를 등록할 때 SNS 내보내기를 선택하면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에서도 실시간으로 업로드가 가능해 친구들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만든 #검색어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구매금액의 1%에 해당되는 포인트도 적립해주어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로써 인터파크도서는 지난 7월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 결과에 최대한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스마트 책검색’을 선보인 이후 ‘나만의 #검색어’까지 완성함으로써 인터넷서점 최고의 검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인터파크도서 주세훈 상무는 “책을 살 때 주변인의 추천을 가장 신뢰한다. 이러한 고객 요구와 최근의 트렌드인 소셜네트워크를 접목시킨 신개념 서비스”라며 “베스트셀러 위주의 독서관행에서 벗어나 주변사람들과의 추천과 공유를 통해 좋은 책을 고르고 나누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인터파크도서 <나만의 #검색어> 서비스는 특허청에 특허출원을 신청해 현재 특허출원(출원번호 10-2012-0141288)중인 상태다. 이와 함께 서비스 론칭을 기념 해 2013년 1월 8일까지 내가 만든 #검색어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상품 금액의 1%도 적립해 주는 한편, #검색어를 직접 등록하거나 등록된 검색어 중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고객에게 아이패드 미니, 아이팟 터치, 아웃백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1. <나만의 #검색어> 서비스 상세 안내 페이지
http://book.interpark.com/bookPark/sitemap/CateIncludeAll.jsp?fn=2009/service/mykeyword.html
2. 오픈 이벤트 페이지
http://book.interpark.com/event/EventPremiumNewApplicant.do?_method=MyOwnSharpKeyword

웹사이트: http://incorp.interpark.com

연락처

인터파크INT
홍보팀
남창임 차장
02-3484-38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