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연말 맞아 다채로운 사랑나눔 행사 실시

대전--(뉴스와이어)--관세청(청장 주영섭)은 예년보다 더 심한 한파가 계속되는 연말을 맞이하여 관세청 ‘사랑동호회’ 회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2월 11일(화) 대전지역 독거노인·조손가정 등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랑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경제적으로 어려워 난방조차 하기 힘든 독거노인과 장애우 등 5세대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연탄 1,500장과 쌀을 직접 전달하고, 독립생계 능력이 없는 어르신과 어린 손자·손녀가 함께 생활하는 祖孫가정 등 경제적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10세대에 쌀과 라면을 전달하고 짧게 나마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위문하였다.

또한, 세관 직원 본인 및 배우자·자녀의 투병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원 9명에게도 온정의 성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관세청은 전국 4,500여명의 세관직원들이 매월 1,000원씩 자발적으로 기부하여 조성한 ‘나눔펀드’를 활용하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 도와주는 사랑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관세청 개요
관세의 부과, 감면, 징수와 수출입품의 통관 및 밀수 단속을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중앙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가 있고 전국에 6개의 지방 세관을 두고 있다. 조직은 통관지원국, 심사정책국, 조사감시국, 정보협력국, 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통관지도국은 수출입물품 통관과 휴대품 검사를 관리한다. 심사정책국은 수입물품에 대한 조세 관리 및 관세율 적용을 담당한다. 조사감시국은 밀수품의 반입, 공항과 항만을 감시한다. 정보협력국은 국제 관세기구와의 협력 업무 등을 관장한다.

웹사이트: http://www.customs.go.kr

연락처

관세청
운영지원과
신현은사무관
042-481-7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