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스마트, OMR, OCR 등 이미지 인식기술 기반의 스마트BPO 서비스 본격화

뉴스 제공
리얼스마트
2012-12-12 14:02
서울--(뉴스와이어)--그동안 여러 기업, 공공기관의 시험 및 평가 업무를 위한 기술 지원과 서비스 대행 업무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주)리얼스마트(www.smartomr.co.kr)는 2012년 그 기반 기술과 서비스 품질에 대한 검증을 완료하고 2013년부터 스마트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비즈니스를 본격화한다고 한다.

일반적인 기업 및 기관은 평가 업무나 시험 채점 및 결과 집계, 분석 및 인증서 발행등에 대한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인 업무를 담당하는 전담 운영 요원을 두기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따라 연간 1회에서 5회 이내로 시행되는 정기, 비정기 평가, 시험 업무는 아웃소싱을 통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고 효율적이며 높은 기술력을 통한 원활한 진행이 보장된다고 한다.

특히 근래와 같은 경기 침체에 따른 조직 최적화가 요구되는 상황에서는 전담 업무를 외부 아웃소싱을 통해 일시적으로 지원받아 진행하는 것을 많은 고객들이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이에 대응해서 디지털 이미지처리 전문기업인 (주)리얼스마트는 본격적인 SMART BPO 서비스 제공을 위한 오엠알 기술 개발과 관련 솔루션 개발을 통해 기업 및 기관의 시험 운영 대행 및 응시접수 관련 정보 처리 및 OMR 답안지 채점, 성적처리, 인증서, 평가결과지 발행등 일체의 서비스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이미 (주)리얼스마트는 올해 KBS 한국방송공사 산하 KBS한국어진흥원에서 실시해 온 KBS한국어능력시험과 더불어 저학년 특수 단체(국방부)를 대상으로 전문적으로 실시할 새로운 인증 시험 시스템으로 당사 스마트OMR솔루션을 채택, 도입하여 운영하며 제반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고 한다.

한국어 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및 시험 실시, 판독 채점 집계 발표, 인증등 통합 서비스 및 솔루션을 개발 공급 및 서비스한다. 이를 통해 KBS한국어진흥원은 KBS 책과 함께 한국어능력시험을 11월 17일 전국적으로 35,000여명의 시험을 실시하여 제반 업무에 대한 지원을 쉽고 빠르게 제공받는다고 한다.

한편 다양한 OMR 설문 및 평가 조사의 실시 및 기획, 조사, 분석, 리포트 등에 대한 전반적인 서비스 전문가들로 고객이 원하시는 최종 결과를 위해서 모든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진행을 제공한다.

2012년 서울대 행복연구센터에서 2회에 걸쳐 실시한 전국 중학생 대상 행복조사 오엠알 설문지 5만 여명 분, 55만여장을 인쇄 배송 설문조사 실시 후 회수, 그리고 이를 OMR 데이터 판독및 처리하여 개별 리포트 및 종합 분석 리포트화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또한 이번 서비스를 통해 서울대 행복연구센터는 적은 인원으로 전국 단위의 학생들의 심리 상태를 파악하고 분석하는 최첨단 기법을 구현하였다. 이처럼 보다 앞선 기술력으로 고객과 협력해서 기획, 개발한 솔루션으로 그 서비스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고 한다. 이에 앞으로도 더 다양한 고객과 협력해서 창의적이고 획기적인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한다.

이미 수많은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스마트 BPO 서비스는 공신력있는 기업, 기관일수록 그 가치가 빛난다고 한다. 이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대형 SI업체가 그동안 진행해 온 프로젝트급의 업무 개선을 스마트한 사이즈로 최적화시켜 기획, 개발 공급할 수 있는 능력과 레퍼런스를 구비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SK케미칼에 온라인 기반 앙케이트 사이트를 구축하는 등 국방부를 비롯한 휴맥스, 아모레퍼시픽, 현대캐피탈, 그리고 각종 학회 대회, 협회 인증 시험등에 적용하는 등 국내 기관, 기업의 다양한 내부 시험 및 평가, 설문, 만족도 조사, 인적성 검사등을 지속적으로 운영, 지원하고 있다.

(주)리얼스마트는 고객의 궁극적인 목표, 결과를 위한 모든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컨설팅 업체이며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스마트 워크를 위한 솔루션 파트너이자 아웃소싱 파트너가 되고자 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이를 통해 2013년을 SMART BPO 서비스 제공 본격화시키겠다고 강조했다.

리얼스마트 개요
(주)리얼스마트는 디지털 이미지프로세스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데이터처리솔루션을 개발하여 지난 10년여에 걸쳐 1,000여개 기업, 100여종의 솔루션을 컨설팅, 기획, 개발, 서비스하는 데이터처리 관련 전문기업입니다. OMR판독 채점 솔루션부터 교육 연수원(공공기관, 기업등) 통합 평가시스템, 그리고 수십여종의 인적성검사 등의 검사, 평가 리포트 솔루션, 또한 수만명, 수십만장의 이미지 데이터를 처리 집계 및 결과 분석 리포트 등을 자동화시키는 솔루션을 개발, 공급해왔습니다. 이제 국가공인 시험 기관에서도 도입 운영되어 그 안정성과 지속가능한 솔루션으로서의 명성을 입증시켜왔으며 이제 글로벌 버전을 개발 완성하고, 지금까지 공급해온 미국, 호주, 일본에 이어, 최근 몽골 등 전세계로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처리 솔루션의 최고 제품으로 자리잡고자 지속적인 개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최근 인공지능 AI기술을 접목한 OMR 및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진행중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martomr.co.kr

연락처

(주)리얼스마트
홍보담당
기획실장 김유정
010-6209-23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