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사 ‘2004 세계보도사진전’ 공식 후원

뉴스 제공
LG상사 코스피 001120
2004-08-17 15:03
서울--(뉴스와이어)--퓰리쳐상과 함께 보도사진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세계보도사진전’(World Press Photo)이 오는 9월10일부터 9월21일까지 LG상사의 후원으로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세계보도사진전은 매년 전세계 언론사에서 출품한 보도사진을 엄격한 절차와 선정과정을 거쳐 40여개국 80개 도시에서 전시하고 있으며, 연간 1천만명 이상이 관람하는 대규모 사진전으로서 국내에는 처음으로 소개되는 국제적 행사이다.

올해는 124개국의 언론사, 사진기자, 프로사진가 및 매그넘 등과 같은 사진단체 소속 사진가 4,176명이 총 63,093장의 보도사진을 출품하여 192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으며 뉴스, 인물, 스포츠, 문화예술 등 10개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전시된다.

LG상사는 이번 전시회를 단독으로 후원하는 기념으로 20,000명의 캐논 유저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같은 무료입장 이벤트는 캐논 정품 카메라 유저들에게 한층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캐논의 취지가 반영된 것으로, 디카 업계 선두 브랜드로서 행하는 사진문화 전반에 대한 투자의 일환이기도 하다.

8월 11일부터 9월 21일까지 LG 상사 홈페이지(http://www.lgcamera.co.kr/) 에서 무료 입장교환권을 출력해 가면 세종문화회관 전시회 장소에서 입장권 (1인 2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진학과 및 동아리 등의 단체관람자들은 canon@lgcamera.co.kr로 단체명, 단체설명, 참가인원, 연락처 등을 적어 보내면 선별하여 LG 상사에서 단체 관람의 기회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이번 전시회에서는 지난 70여년동안 세계 최고 품질의 카메라를 생산해 온 캐논의 대표 카메라 40여점을 한꺼번에 접할 수 있으며, 2004년 하반기에 출시될 신제품들도 동시에 만나볼 수 있어 캐논 디카 유저들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LG상사의 정성호 상무는 “디지털카메라의 폭발적인 수요에 힘입어 마니아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사진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다” 며 “이번 전시회가 사진에 대한 관심을 충족시키고 국내의 사진문화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lgi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