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주 시인, 동시집 ‘발맞추어 둥둥둥’ 발간

뉴스 제공
한비출판사
2012-12-12 15:05
대구--(뉴스와이어)--권영주 시인은 고교 국어교사를 역임하고, 최춘해 아동문학 교실과 한비문예창작대학에서 동시를 공부하여 본격적으로 동시를 쓴지 4년 만에 동시집 ‘발맞추어 둥둥둥’을 발간하였다.

권영주 시인의 동시는 아이들의 때 묻지 않는 눈에 담겨지는 것들을 신선하고 발칙한 상상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즐겁고 행복하게 쓴 시편들이다. 아이들의 생각과 꿈 그리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행복과 즐거움을 ‘발 맞추어 둥둥둥’은 들려주고 있다.

어른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느끼는 것을 아이들에게 강요하고 아이들을 어른으로 만들어 가는 현실의 무모한 어른들에게 아이들의 마음과 생각을 들려주고 있는 권영주 시인의 이번 동시집 ‘발맞추어 둥둥둥’은 어른들에게는 아이들의 전하는 간곡한 희망의 마음으로 전해져 아이들을 아이들로 이해하는 지침서가 될 것이다.

‘최춘해’ 시인은 발맞추어 둥둥둥의 해설에서 ‘권영주 시인의 동시는 국어에 대한 사랑과 우리나라의 역사와 우리 민족의 혼에 뿌리가 깊으며, 그 위에 자연에 대한 사랑. 즉 인간의 본성인 동심을 갖추고 우리의 혼과 순수한 동심을 가득 담은 순수 서정의 시’라고 평을 하면서 독자들에게 썰렁한 세상에 따뜻한 화롯불 같은 동시를 선사한다고 하였다.

한비출판사 개요
한비출판사는 자비출판 전문 출판사로 문학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문예지인 월간 한비문학을 출간하고 있다. 월간 한비문학은 참신하고 역량있는 문인을 배출하며 전국 서점에서 판매한다.

웹사이트: http://hanbibook.com/

연락처

한비출판사
김영태 편집장
053-252-0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