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 내수면 양식산업 활성화를 위한 종합 연구 네트워크 마련

부산--(뉴스와이어)--내수면 양식 산업 발전을 위한 종합적인 연구 기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관련 전문가들이 모였다.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손재학) 중앙내수면연구소(경기 가펑군 소재)는 지난 11일 ‘내수면 양식 산업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2012년 국·도립 내수면 연구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서 수산과학원, 지자체 내수면 연구기관 전문가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내수면 어업 발전 기본 계획 수립과 내수면 양식 산업의 기반 구축을 위한 연구 사업 평가가 이뤄졌다.

내수면 환경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경쟁력 있는 내수면 양식업의 고부가가치 산업화 ▲내수면 수산자원의 적극적인 조성과 관리 ▲어업생산과 레저산업의 복합공간으로 내수면의 활용도 증대 등을 논의했다.

또한, 내년부터는 유사연구 중복 방지 등을 위한 각 기관별 연구 분야 조정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졌다.

백재민 중앙내수면연구소장은 “담수어 양식 기술 및 정보 교류를 위한 심포지엄 개최 및 양식기술 연수 등을 실시해 연구기관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한편, 관련 연구의 질적 수준도 향상 시켜 내수면 양식 산업이 발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립수산과학원 개요
국립수산과학원은 우리나라 해양수산분야를 연구하는 유일한 국립연구기관으로 해외 및 연근해 어장 개척, 해양환경조사, 어구어법 개발, 자원조성 및 관리, 양식기술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fs.go.kr/main.do

연락처

국립수산과학원
중앙내수면연구소
031-589-51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