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베트남 저작권청, ‘저작권 및 저작인접권 분야 교류·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 체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베트남 저작권청은 ‘저작권 및 저작인접권 분야 교류·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12월 13일 베트남 하노이 대우호텔에서 개최된 양해각서 체결식에서 한국 측은 임원선 저작권정책관이, 베트남측은 베트남의 저작권 담당 정부 부서인 저작권청의 부 응옥 호안(Vu Ngoc Hoan) 청장대행이 참석하여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한국·베트남 정부 간, 저작권 교류협력의 범위를 확대키로 하였다.
양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저작권 분야의 법과 기술관련 정보를 교환하고 양국의 저작권 전문 인력 간 교환 근무, 연수 등을 통한 인적 교류 활성화에 노력하기로 하였다. 이외에도 국제사회에서의 상호협력, 관련 단체 간 상호 교류 권장에도 힘쓸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양국의 저작권 분야에서의 긴밀한 협력이 이루어짐으로써 베트남 내 한류콘텐츠에 대한 효율적인 저작권 보호와 합법적인 유통시장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정책과
박규영 주무관
02-3704-9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