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문가 송석민 대표, “마케터가 가지고 있어야 될 기본적 역량 강조…논리적 사고 vs 창의적 사고의 통섭”

뉴스 제공
창의전략연구소
2012-12-13 11:40
서울--(뉴스와이어)--더 퍼스트 비앤앰 컨설팅(The First B&M Consulting Company) 송석민 대표는 지난 12월 6일 가톨릭 대학교에서 마케팅직군의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마케터의 역량에 대하여 특강을 실시하였다.

“특별한 내용을 전달한 것은 아닙니다. 훌륭한 마케터가 되려면 보통의 사람들보다는 어떤 사물 또는 사건에 대한 집중력있는 태도가 필요하다는 것을 말씀 드렸을 뿐입니다”라고 다소 겸소한 어투로 인터뷰에 응하였다.

가톨릭대학교 취업 지원팀의 관계자 분들은 한 목소리로 송석민 대표의 흡입력있는 강의와 수준 높은 컨텐츠를 인정하고, 강의를 들은 학생들이 영향을 받아 본인들의 진로까지도 스스로 변경시킬 정도의 설득력있는 모습과 진정성을 높이 칭찬하였다. 그로 인하여, 가톨릭대학과 송석민 대표의 인연은 벌써 5년째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진정한 마케터가 되려면, 상품에만 관심을 가져서는 안되며 논리적, 이성적 능력을 바탕으로 세상의 흐름을 읽어 낼 수 있는 뛰어난 분석력과 그 흐름 속에서 기회를 만들어 내기 위한 창의적 사고의 결합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며, 이것이 단순한 융합적인 결과로 나타날 수도 있지만, 각각의 능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결과물로 탄생될 수 있는 통섭의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이 송석민 대표의 견해이다.

“강의를 할 때는 청중의 눈높이에 맞추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같은 제목으로 강의를 하더라도 그 수준에 따라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과 목적이 달라져야 하는 것이지요.”

송석민 대표의 강의는 흡입력과 설득력이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듣는 이들에게는 강한 동기부여를 갖게 만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한번 인연을 맺으면 그 연이 계속 이어 진다고 한다.

현재, 하트섬코리아, 아모레퍼시픽 사내 전담 강사 (마케팅 전략 프로세스 3박4일 과정), 애경 ㈜네오팜 마케터 MCEP (마케텅 역량 향상 과정, 30hr), 삼성금융마케팅 visualization workshop,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전략 과정, KD파워 마케팅 특강, 제일기획, 성균관대학교 CPBM 과정 등 어려운 내용지만 재미있는 방식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고, 가톨릭대, 연세대, 아주대, 한국외국어대, 수원대, 경기대, 성결대, 서강대, 한양대 등에서 마케팅 특강 등을 연 100 여회 진행하고 있다. 관련문의는 이강석 팀장(010-3342-6239)로 하면 된다.

창의전략연구소 개요
창의전략연구소(주)는 조직과 개인이 직면하는 다양한 문제를 창의적인 관점(Creative Perspective)에서 해결책을 제시하는 교육 컨설팅 그룹이다. 조직의 창의역량을 높이는 그룹지니어스 과정과 개인의 창의역량을 높이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조직의 창의성을 높이는 리더십(‘부하에게 감탄하라. 세상이 그대에게 감탄하리라’, ‘조직의 창의성을 살리는 리더십, 죽이는 리더십’, ‘리더의 말하기 전략’), 개인 창의성 향상과정(‘내일에서 행복찾기’, ‘공직자를 위한 자존감 고취저략-나는 공무원이다’), 고객만족향상과정(‘나의 행복으로 시작하는 고객행복만들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연락처

더퍼스트비앤앰컨설팅(주)
책임컨설턴트 이강석 팀장
010-2302-45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