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의료관광 선도의료기관 8개소 추가 선정
- 병원급 4개, 의원급 4개 선정 / 총 31개 의료기관 지정
의료관광 선도의료기관은 의료관광 우수의료기술을 발굴하고 지역 내 의료관광 유치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모는 보건복지부에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 기관으로 등록된 140여 개 지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신청을 받아 외부 의료관광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11월 말 8개 의료기관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의료기관은 병원급 곽병원, 수성한미병원, 미르치과병원, 누네안과병원 4개 의료기관이며, 의원급은 대경영상의학과의원, 멘파워비뇨기과의원, 이재수한의원, 태오름한의원 4개 의료기관이다.
대구시는 의료관광 선도의료기관에게 향후 2년간 市 지정 의료관광 선도의료기관 명칭 사용, 국내외 의료관광 홍보설명회 및 전시회 우선참가권을 부여하며, 의료관광객 유치 시 차량지원 및 숙박 할인, 기타 홍보물 통·번역 서비스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준다.
또 선도의료기관을 중심으로 민간주도의 자율적 의료관광사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해외사무소 개설지원, 의료인 교류 확대, 해외봉사지원 등 다양한 해외 협력네트워크 사업도 지원된다.
한편 지역의 외국인 의료관광객수는 ‘09년 2,816명에서 매년 30%이상 증가해 올해는 7,000명을 예상하고 있다. 의료관광을 위해 보건복지부에 등록한 의료기관으로는 매년 10% 증가해 ’12년에 140개 의료기관이 등록했으며, 유치업체는 지난해 11개보다 77.8% 증가한 16개다.
대구시 홍석준 의료산업과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실질적으로 의료관광에 적극적인 의료기관을 선별할 수 있었다.”며 “향후 대구시 의료관광정책은 이번에 선정된 8개와 ‘11년도 23개 지정한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이뤄질 것이며 성과가 있는 의료기관에게는 더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의료산업과
박종복
053-803-644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