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 제2차 UN 재해위험경감 전략계획 수립에 범정부적 대응키로

서울--(뉴스와이어)--소방방재청(청장 이기환)은 ‘12. 12. 14(금) 인천 송도에 위치한 UN ISDR 동북아사무소에서 POST-2015 재해경감계획 수립을 위한 국내 관계부처 및 전문가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POST-2015 재해경감계획은 2004년 남아시아 쓰나미 참사를 계기로 수립된 UN 세계 재해경감의 전략적 계획이었던 효고행동계획(HFA)이 ’15년 종료됨에 따른 후속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 방기성 소방방재청 차장, 한상원 국무총리실 안전환경정책관, 글렌 UN ISDR 동북아사무소장을 비롯하여 중앙부처 및 민간전문가 30여 명이 참석하며,

POST-2015 재해경감계획에 반영을 위해 UN에 제출 할 국가전략보고서 작성에 각 부처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할 예정이다.

소방방재청 관계자는 금번 회의를 첫걸음으로, 향후 우리나라 재난관리 정책들이 POST-2015 재해경감계획에 반영되어 전 세계의 재난관리 추진 지침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기후변화대응과
02-2100-54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