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C인의 행동지침’ 제정, 선포

뉴스 제공
KEC 코스피 092220
2005-07-21 11:33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개별반도체 회사인 KEC(대표 곽정소, www.kec.co.kr)는 최근의 어려운 경영환경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KEC 경영이념 실현과 KEC 21C VISION 달성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만들어 가고 지켜야 할 ‘KEC人의 행동지침’ 을 제정하고, 지난 20일 KEC 본사에서 선포식을 거행하였다.

‘KEC人의 행동지침’은 KEC 창업정신과 경영이념에 근간하여 KEC 기업문화의 기본이 되는 ‘정신 자세’와 ’행동 양식’을 3본(本), 7행(行), 1악(惡)으로 정하고, KEC 전임직원이 경영활동 과정에서 항상 숙지하고 반드시 실천하여야 할 기본 원칙과 구체적인 세부 실천 사항을 규정하여 놓았다.

3본(本)은 ‘고객 가치’, ‘윤리 준수’, ‘회사 발전’으로, KEC의 모든 경영 활동, 조직이나 개인이 업무에 임할 때 우선적으로 고려되고 실천하여야 할 정신자세를, 7행(行)은 ‘도덕’, ‘창조’, ‘혁신’, ’열정’, ‘상생’, ‘절약’, ‘책임’ 으로 KEC인이 3본(本) 정신을 실천하며, 경영방침과 목표(VISION)를 달성해 가는 과정에서 마땅히 지니고 지켜야 할 행동 양식을 말한다. 그리고, 1악(惡)은 ‘변화를 두려워하고 혁신에 저항감을 가지며 실행하지 않는’ 악습(惡習)을 KEC人은 반드시 경계하고 버려야 할 정신 및 행동으로 정하였다.

KEC는 지난 20일 서울 금천구 가산동 본사에서 KEC 임원 및 국내외 거점장들이 모여 금번 제정된 ‘KEC人의 행동지침’ 선포식을 거행하고, 바로 시행에 들어 갔다. 이날 선포식에서 장동(張東) 대표이사 사장은 “무엇보다도 1악(惡)의 의미를 잘 새기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의 발휘와 끊임없는 경영 혁신을 통해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신속하고 과감하게 대처해 나가자”며, “금일 선포한 ‘KEC인의 행동지침’도 매년 경영환경의 변화에 맞게 적절하게 수정하여 강력한 실행력을 갖추어 나가겠다”고 했다. 또, “‘KEC人의 행동지침’의 애칭(愛稱)을 ‘3·7·1 행동지침’으로 정하고, KEC임직원 모두의 생활 속에서 함께하며, 항상 숙지하고, 철저히 실천되어 ‘자랑스러운 KEC, 영원한 기업 KEC’를 만들어가는 주역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KEC는 금번 ‘KEC인의 행동지침’이 제정됨으로 KEC 전임직원이 공유하여야 할 경영이념, 경영 목표(VISION), 그리고 정신 및 행동 지표를 체계화하는 작업을 완성하게 되었다.



KEC 개요
반도체 소자 전문기업 케이이씨(KEC)는 1969년 창업이래 반도체 한 분야에서 외길 만을 걸어온 전자부품산업 전문기업이다. 지속적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국내외 유수의 전자업체들로부터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c.co.kr

연락처

KEC 홍보담당 이규성 부장 (02-2025-5022, 011-786-7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