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2012년 홈쇼핑사업 원년…반석에 올리다

뉴스 제공
농협중앙회
2012-12-14 14:16
서울--(뉴스와이어)--농협중앙회에서 만든 ‘한우로 만든 언양식 불고기’가 ‘훈제오리’, ’국민 김치' 등에 이어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농협의 홈쇼핑사업이 안정궤도에 오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농협은 주요 고객층이 40대 이상 비율이 높아 차세대 판매채널로 떠오르는 홈쇼핑 부문에 도전함으로써 장기적으로 고객층을 확대하고 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농협의 홈쇼핑사업은 2011. 4월 6명의 인원으로 출범하여 ‘껍질째 먹는 사과’를 필두로 하여 김혜자를 모델로 발탁한 ‘농협 국민김치’, ‘농협훈제 오리’, ‘디딜향떡’ 등이 모두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하반기 시즌상품으로 기획한 ‘농협 꿀고구마’와 ‘한우로 만든 언양식 불고기’까지 홈쇼핑업계 에서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한우로 만든 언양식 불고기’는 울산 언양지방에서 1960년대부터 시작된 쇠고기를 얇게 썰어 석쇠에 구워먹는 요리로 수원축협에서 원료육을 공급받고 천연 과일소스로 양념을 만들었으며, 매주 황금시간대에 배정 되어 방송시마다 매진사례를 기록하고 있다.

농협 관계자는 “농협은 2013년에도 홈쇼핑업계에서 1차 농수축산물과 가공품에 대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직접적인 원물 구매 및 산지지원을 통해 서플라이 체인을 공고히 하여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onghyup.com

연락처

농협
홍보실
이윤식 차장
02-2080-5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