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프레스, 모바일 웹디자인/퍼블리셔를 위한 실무형 입문서 ‘모바일 웹 퍼블리싱’ 출간

- 모바일 웹 페이지 제작에 필요한 모든 과정에 대한 총정리 입문서

- 실무에 사용되는 웹표준과 html5의 핵심기법들만 모아놓은 모바일 웹 퍼블리싱 바이블

뉴스 제공
인터프레스
2012-12-14 14:32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새로운 유망직종으로 떠오르는 모바일 웹 퍼블리셔! 모바일 웹 사이트의 UX 구성에 웹 표준과 HTML5를 활용하려는 웹 퍼블리셔들을 위한 실무형 입문서인 ‘모바일 웹 퍼블리싱’을 인터프레스(대표 박대진)가 출간했다.

이 책은 웹 접근성과 시멘틱 웹의 개념과 XHTML 1.0, CSS2 기반의 웹 표준을 준수한 모바일 웹 페이지 제작 기법부터 HTML5및 CSS3를 접목시킨 최신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웹 페이지에 대한 데모 제시까지 담고 있는 이 책에서는 편집구성 범위가 너무 광범위해질 것을 우려하여 기본적인 HTML태그의 사용법은 이 책을 보기 위한 선수지식으로 분류하였으며, JavaScript에 대한 부분은 이 책 이후의 내용으로 분류했다. 책의 전반적인 내용에 있어서는 필자가 실무를 진행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내용들을 위주로 다루고 있으며, 하나의 내용을 소개하는데 있어서 각 단계별로 화면의 변화 과정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기 때문에 드림위버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웹 페이지 제작 경험이 있는 독자라면, 그 동안 다루었던 내용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는데 매우 유용할 것이다.

저자는 “실무자들에 의한 검증과 집필 단계에서부터 집필내용을 통한 실제 강의를 연계하여 다루었고 예제 소스도 실무 적용 적합성과 현업에서 모바일 웹 페이지를 제작하고 있는 웹 퍼블리셔들로부터 수시로 피드백을 받아 편집내용을 단계적으로 보완하여 지금의 완성 형태가 되었기 때문에, 실무자들이 원하는 순서로 웹 표준과 HTML5 및 CSS3를 점진적으로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습니다.” 라고 이 책을 소개했다. 실제로 교육시설을 통하여 이 책의 내용들로 웹 표준과목과 HTML5 과목을 웹 퍼블리셔들을 대상으로 강의하고 있으며, 이 책은 평소 강의를 진행하던 두 과목의 내용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출간한 것이라고 한다.

저자 주영아는 IT교육원등의 전임강사, 전 한국방송통신진흥협회 전임강사, 전 cafe24 고문 등을 엮임 하였으며, 교육학을 전공하였고 2005년도 2008년도까지 부터 관련된 다수의 전산 통합 시스템 구축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2009년도부터는 한국방송통신진흥협회에서의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한 JSP, 웹 표준 등에 대한 강의활동을 시작으로 정부기관이나 대학 및 IT교육기관, 기업체등의 강의 활동과 다수의 프로젝트에 참여해 왔으며, 현재는 모바일 웹 관련 각종 프로젝트에 참여함과 동시에 웹표준, HTML5, jQuery, jQuery Mobile, 등의 강의활동과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다.

이 책의 주요목차로는 총 3개의 파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파트는 다음과 같은 주제로 이루어졌으며, 각 Part별 주제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Part 1]
1. 웹 접근성과 웹 표준 및 시멘틱 웹에 대한 고찰
2. 웹 표준을 고려한 모바일 웹 페이지 제작 환경 구성하기

[Part 2]
1. XHTML 1.0 및 CSS2를 사용한 웹 표준으로 작업하기
2. CSS2의 기본적인 글자/문단 관련 속성
3. CSS2 박스 모델
4. Float 처리
5. 포지션 관련 속성
6. 배경 관련 속성
7. IE를 위한 패스필터와 CSS핵
8. 모바일 웹을 위한 기본 사양
9. 웹 표준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웹 사이트 데모

[Part 3]
1. HTML5의 개요
2. HTML5의 새로운 태그
3. 멀티미디어
4. HTML5 Form
5. CSS3 시작하기
6. CSS3를 활용한 반응형 웹의 원리
7. 새로운 색상 관련 속성 (투명도, 그라데이션)
8. 박스 관련 투명 처리와 둥근 모서리 효과
9. 배경이미지 관련 추가 속성
10.애니메이션 적용하기
11.CSS3를 적용한 모바일 웹 사이트 데모

이 책과 관련한 문의는 전화 02-6124-3331, e메일 press0119@hanmail.net 으로 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연락처

홍보대행
아이씨엔
오승모 팀장
010-5354-82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