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고위험군 바이러스 진단 체외진단용의약품 허가·심사 가이드라인 발간
이번 가이드라인은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HIV), B형간염바이러스(HBV), C형간염바이러스(HCV) 등 혈액관련 고위험군 바이러스와 관련하여 기존 여러 개로 나뉘었던 가이드라인을 통합하여 발간한 것으로 편의성을 더하였다.
가이드라인 주요 내용은 ▲체외진단용의약품 허가규정 ▲품목허가·신고 심사의뢰서 작성 시 고려사항 ▲기준 및 시험방법심사 관련 제출서류 준비 시 고려사항 ▲안전성·유효성 심사 관련 제출서류 준비 시 고려사항 등으로, 사례 중심으로 제작되었다.
식약청은 이번 가이드라인 발간을 통해 고위험군 신속진단 체외진단용의약품 허가 준비 시 큰 도움이 되고 민원 편의성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가이드라인 내용은 청 홈페이지(www.kfda.go.kr > 정보자료 > 법령자료 > 지침,가이드라인,해설서)에서 확인 가능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생물제제과
043-719-34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