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대 대통령선거 유권자 캠페인 ‘12월 19일 투표하고 할인받자’ 진행

- 시민들의 자발적 할인 행사 이어져

- 투표하고 쇼핑하고 투표하고 식사하고 투표하고 치맥하자

뉴스 제공
KYC
2012-12-14 15:14
서울--(뉴스와이어)--전국 동네방네 방방곡곡에서 펼쳐지는 ‘12월 19일, 투표하고 할인받자’ 유권자 캠페인이 진행 중이다.

‘투표하고 할인받자’ 캠페인은 12월 19일 투표한 유권자들이 투표확인증이나 투표인증샷을 가져오면 무엇이든지 할인해주는 신개념 유권자 캠페인이다.

선거일을 축제의 날로 만들고자 하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물밀듯이 밀려오고 있다. 투표당일 만큼은 카페, 빵집, 미용실, 화장품 가게, 자동차정비소 등 무엇이든지 할인해 주는 ‘투표마켓’이 되기로 한 것이다. 14일 현재 서울, 천안, 광주 등 전국각지에서 투표마켓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이제 선거일의 풍경이 달라진다. 아침 일찍 투표하고, 투표인증사진을 가져오기만 하면, 안산 메가박스에서는 관람료의 50% 할인을, 지리산 토닥 문화공간까페에서는 50% 할인을, 광주 자동차공업사는 자동차 수리를 할인해 준다. 또한 여성의류 온라인 쇼핑몰 ‘윙스몰’도 제품 가격을 할인해 준다.

자발적으로 펼쳐지고 있는 시민들의 투표바람이 이제 선거일을 축제의 장으로 만들고 있다. 대통령선거가 후보 중심에서 벗어나 유권자들이 즐기고 새로운 참여의 장이 만들어 지기를 기대한다.

전국의 투표가게 현황은 다음까페(http://cafe.daum.net/votemarket)와 SNS(@votemarket / www.facebook.com/votemarket/)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KYC 개요
KYC(한국청년연합)는 직장인, 대학생, 주부가 회원으로 가입해 참여와 나눔을 실천하는 젊은 시민단체로 1999년 창립이후 전국 12개 지역지부가 활동하고 있다. KYC는 2030세대의 사회경제적 이해를 대변하는 '2030유권자운동', '20대국회의원만들기', '투표시간연장 위한 선거법 개정운동', '파파쿼터제 도입' 등을 통해 청년세대 대표조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외에도 1%참여, 1%나눔, 1%성찰을 실천하는 '3%운동', 청소년 멘토링 사업 '좋은친구만들기운동', 문화역사를 알리고 보존하는 '문화역사길라잡이', 주민자치를 위한 '주민리더십교육', 동북아평화와 한반도 통일을 위한 '동북아시민양성사업'과 '평화길라잡이'등 다양한 시민참여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투표하고 할인받자 다음까페: http://cafe.daum.net/votemarket

웹사이트: http://www.kyc.or.kr

연락처

KYC(한국청년연합)
02-2273-22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