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에너지 사랑나누기 연탄기부 활동 실시

- 연탄은행에 1억원의 성금 기부로 전국 1천여 가구에 연탄 지원

서울--(뉴스와이어)--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서진원)은 12월 14일(금) 오후 3시, 서울중계본동에서 에너지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을 위해 ‘에너지 사랑나누기 연탄기부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신한은행 서진원 은행장, 지식경제부 홍석우 장관, 에너지관리공단 허증수 이사장이 참석했으며, 직섭 손수레와 지게를 지고 저소득층 가정에 3천여장의 연탄을 배달한 후 보일러도 함께 점검하는 등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특히, 신한은행은 금번 실시한 에너지 사랑나누기 봉사활동을 통해 연탄은행에 1억원의 성금을 기부했으며 전국에 있는 1,000여 에너지 취약 가구에 연탄을 지원하게 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추운 겨울 에너지 절약에 대한 전국민적인 관심과 정부의 에너지 절약운동에 부응해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기부활동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신한은행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배려하는 따뜻한 금융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신재생에너지, LED, 2차 전지와 관련된 그린에너지기업에 대출금리우대 및 각종 금융수수료 면제혜택 등을 제공하는 등 녹생경영 추진노력을 인정받아 지난 2011년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에서 대상(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연락처

신한은행
사회협력부
전현혜 사회복지사
02-2151-3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