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객과 함께 동지팥죽 나눔 행사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서진원)은 12월 15일(토) 오전 9시부터 5시간 동안 서울 중랑구 신내동 소재 서울시립대종합사회복지관과 서울 강서구 등촌동 소재 강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1,200여명에게 팥죽을 대접하는 ‘동지팥죽 사랑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금번 실시한 봉사활동은 신한은행 사회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자발적으로 신청한 고객 46명과 신한은행 직원 30여명이 참여했으며, 동지를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팥죽을 제공해 정을 나누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봉사자들은 직접 새알도 빚고 팥죽을 만들어 복지관에 방문하는 어르신들께 팥죽을 대접하고 거동이 불편한 독거어르신을 위해 댁을 방문해 팥죽을 전달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신한은행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국 82개 복지시설에 총 1,600만원의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을 지원, 동지날 따뜻한 팥죽을 나눠 먹을 수 있도록 했으며, 지난 2010년부터 이러한 ‘동지팥죽 사랑나눔’ 행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신한은행 고객 자원봉사자는 “어르신들이 우리가 준비한 팥죽을 드시며 연신 고맙고 맛있다란 말씀을 해주셔서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번 동지팥죽 나눔 행사는 직원들과 고객들이 함께 참여해 정을 주고받은 자원봉사라 그 의미가 더 컸다”며, “신한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연락처

신한은행
사회협력부
전현혜 사회복지사
02-2151-3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