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마을기업 업무협약 체결

- 사랑의해(주), (두)두꺼비재생사업단

뉴스 제공
청주시청
2012-12-16 15:29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와 마을기업 2곳이 오늘 마을기업 육성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업무협약식은 청주시와 사랑의해(주)(대표 박종국), (주)두꺼비재생사업단(대표 박진희) 관계자등 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고, 지역공동체인 마을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마을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이번에 협약한 마을기업인 사랑의해(주)에서는 메주, 된장, 고추장등의 상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이며, (주)두꺼비재생사업단은 중고자전거 수거, 수리, 대여, 판매하고 자체 제작한 자전거 안전용품 등을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이 협약을 계기로 마을기업에서는 양질의 제품 생산 및 허가사항 준수 등을 다짐하였고, 지속적인 수익창출과 지역의 안정적 일자리창출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길 선 복 일자리창출과장은 “세계적 경기불황으로 청년실업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마을기업이 단순히 지역 주민들에게 일자리 제공을 넘어 주민들의 삶의 질도 크게 항상 되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일자리창출과
송해익
043-200-2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