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농협은행과 일석e조보험 담보대출 운용협약 체결

뉴스 제공
신용보증기금
2012-12-17 10:03
서울--(뉴스와이어)--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농협은행(은행장 신충식)과 ‘일석e조보험과 일석e조보험 외상매출채권담보대출 운용 협약’을 체결해 대출취급 금융기관을 농협은행까지 확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일석e조보험 담보대출은 이번 농협은행을 비롯해 국민은행, 기업은행, 외환은행, SC은행, 중소기업중앙회 등 총 6개 금융기관으로 확대됐다.

‘일석e조보험’은 신보의 주력 보험상품으로 중소기업이 대출을 통해 납품대금을 조기에 현금화할 수 있고 거래처의 부도 발생시에도 보험을 통해환매범위를 대출액의 20%로 제한하는 결합상품이다.

즉, 구매기업이 납품대금을 결제기일에 결제하지 못해 대출금이 상환되지 않더라도 신보가 보험금 지급을 통해 은행 대출금의 80%를 상환하므로 판매기업인 보험계약자는 대출상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된다.

신황운 신보 신용보험부장은 “일석e조보험 담보대출은 중소기업의 판매위험 보장과 더불어 신속한 자금조달 기능까지 갖춰 중소기업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참여 금융기관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용보증기금 개요
신용보증기금(信用保證基金)은 담보력이 미약한 기업에 대해 신용보증 지원을 해주는 기관이다. 1974년 제정된 신용보증기금법에 따라 1976년 특별법인으로 설립됐으며 ‘공공기관의 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odit.co.kr

연락처

신용보증기금
신용보험부
02-710-4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