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삼성블루팡스, 승용차요일제 참여확산 ‘협약’ 체결

뉴스 제공
대전광역시청
2012-12-17 10:15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와 삼성화재블루팡스가 ‘승용차요일제’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확산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대전시는 13일 오후 7시 대전충무체육관에서 삼성화재블루팡스(단장 전영배)와 승용차요일제 협약을 체결하고 시민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기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삼성화재블루팡스는 승용차요일제의 참여자에 대해 경기 입장권 1회당 2천원(일반석 7천원→5천원)을 할인해준다.

입장권 할인을 받으려면 ‘대전승용차요일제카드’ 또는 승용차요일제 홈페이지(http://carfree.daejeon.go.kr)를 방문해 ‘할인가맹점 안내·신청’을 누른 후 ‘할인가맹점조회’ 항목에서 인쇄된 쿠폰을 제시하면 된다.

승용차요일제 참여는 인터넷(http://carfree.daejeon.go.kr) 신청 또는 가까운 구청 교통과,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시 콜센터(☎042-120)로 문의하면 된다.

백영중 시 교통정책과장은 “이번 협약은 도심부 교통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에너지 절약을 위한 상호 협력차원에서 이뤄졌다.”며 “앞으로 많은 시민들이 승용차요일제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승용차요일제의 참여자에게 자동차세 10%(연납 19%) 감면, 공영주차장 30% 할인, 자동차보험료 8.7% 할인, 자동차검사료 10% 할인, 대전시티즌 축구경기 입장료 2000원 할인, 오-월드 입장료 20% 할인, 대전승용차요일제카드 이용 시 자동차세 3% 추가 할인, 자동차 정비 및 음식점 이용 할인 쿠폰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교통건설국
교통정책과
교통수요관리담당 김창섭
042-270-57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