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은행, 새로운 스마트폰뱅킹 어플리케이션 ‘브리즈’ 선봬

- Breeze 는 ‘산들바람’이라는 뜻으로 쉽고 편리한 접근기능을 상징

- 17일부터 안드로이드 기반 휴대폰 사용자 이용 가능, iOS 기반은 내년 1월 예정

서울--(뉴스와이어)--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17일 새로운 스마트폰뱅킹 어플리케이션 브리즈(Breeze)를 출시했다.

브리즈(Breeze)는 영어로 ‘산들바람’이라는 뜻인데 산들바람이 주는 이미지처럼 보다 ‘쉽고, 편하고, 재미있는’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와 함께 스마트폰뱅킹의 ‘새바람’을 일으킬만큼 기존 스마트폰뱅킹 어플리케이션을 압도하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야심작이라는 의미를 함께 포함한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먼저 브리즈에서는 ‘조회’, ‘이체’와 같은 어려운 금융용어 대신 ‘통장보기’, ‘돈 보내기’, ‘돈 굴리기’ 와 같은 순수 우리말 용어를 사용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점이 눈에 띈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 맞게 최적화된 화면 및 메뉴 설계로 대부분의 거래가 한 화면에서 하나의 선택만 하도록 구현되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돈을 보낼 통장을 받을 통장으로 드래그(drag)하면 바로 송금이 이루어지는 ‘드래그 간편 이체’, 종이 통장의 모양을 그대로 재현해 통장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아날로그 방식 실제 통장 보기’와 같은 혁신적인 기능을 삽입해 스마트폰뱅킹이 어렵고 복잡한 것이라는 선입견에서 탈피하고자 했다. 이는 기존 금융권 스마트폰 뱅킹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이용자 편의 기능이다.

딱딱하게만 느껴지는 폰뱅킹에 감성적인 요소를 가미해 이용자에게 즐거움을 주려고 노력한 흔적도 보인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는 영국 리버풀(Liverpool) 구단 축구 게임 제공, 시간에 따른 메인 화면의 변화, 나만의 개인 화면 구성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기능도 함께 탑재되어 있다.

이 밖에도 비대면채널 거래 증가에 따라 ‘사전승인 추천상품 조회’, ‘대출 및 카드신청’, ‘본인에게 맞는 맞춤대출 찾기’, ‘채팅상담’ 등의 개인화된 세일즈 기능도 한층 강화하였다. 또한 ‘기업뱅킹 서비스’, ‘SCB글로벌 ATM찾기’ 등의 서비스가 추가되었으며 이러한 모든 서비스는 영문으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브리즈는 우선적으로 12월 17일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사용자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iOS 기반 스마트폰 이용자는 어플리케이션 검수가 완료되는 시점인 내년 1월 중순에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은행 측은 예상하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소매채널사업본부 박종복전무는 “이번 브리즈 출시를 통해 비대면채널에서 보다 경쟁력 있고 다양한 서비스의 제공이 가능해졌으며 앞으로도 스탠다드차타드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국제적 역량과 한국이 가지고 있는 선진 IT기술의 강점을 결합해 한 걸음 진보한 소매금융기법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 편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이번 브리즈 출시를 기념하여 내지갑통장을 가입하는 고객에게 특별금리를 주는 이벤트를 2013년 6월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브리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홈페이지(http://www.standardchartered.co.kr)에서 안내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연락처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홍보팀
김소연 과장
02-3700-59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