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팡이 냄새까지 잡는 섬유탈취제 ‘섬유무균정’

뉴스 제공
바이오피톤
2012-12-17 15:04
성남--(뉴스와이어)--최근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드는 한국과학기술정보원 유기현 씨의 섬유탈취제 만드는 법이 소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유기현 씨에 따르면 섬유 속 냄새물질은 유기화합물로 알콜과 물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유 씨는 알콜 성분이 증발하면서 냄새 물질을 감싸 증발시키는 원리를 소개하였다. 알콜 250ml에 물 100ml를 넣어 주고 아로향을 10방울 정도 떨어드린 후 흔들어서 사용하면 우수한 섬유탈취제가 된다고 전했다. 특히 옷에서 나는 담배냄새, 고기냄새 등 잡냄새를 없애고 싶으면 알콜로 만든 섬유탈취제를 충분하게 뿌려주고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한 두시간 걸어두면 깜쪽같이 없어진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는 페브리즈와 같은 섬유탈취제의 원리도 섬유냄새를 감싸서 함게 증발시키는 원리라고 소개하고 있다.

그렇다면 곰팡이가 생긴 옷이나 섬유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송기영 대표(곰팡이연구소 소장)는 “곰팡이 냄새와 같은 미생물성 악취 물질은 일반 섬유탈취제와 달리 곰팡이를 살균하는 것이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일반 섬유탈취제는 알콜로 유기화합물을 없앨 수 있지만 곰팡이를 살균하지 못하는 경우 근본적인 원인 해결이 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곰팡이 제거를 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송 대표는 곰팡이까지 잡는 탈취제인 ‘섬유무균정’이 곰팡이 냄새를 제거하는 제품의 개발자다. 특히 ‘섬유무균정’은 무알콜 성분으로 섬유 탈색없이 곰팡이를 사멸하고 냄새까지 제거하는 제품으로 인기가 높다.

바이오피톤 개요
바이오피톤(주)은 바이오 기술벤처기업으로 기업부설 곰팡이연구소에서 진균류를 연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biophyton.co.kr

연락처

바이오피톤
마케팅팀
이도희 본부장
1577-9799,010-8360-2580
이메일 보내기